미래에셋운용, 연초 이후 TDF 수탁고 4000억 증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30일 연초 이후 미래에셋 타깃데이트펀드(TDF) 수탁고 규모가 4000억원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미래에셋전략배분TDF'는 주식, 채권, 부동산, 인프라 등 다양한 전략을 갖춘 미래에셋자산운용 대표 펀드에 분산 투자해 시장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30일 연초 이후 미래에셋 타깃데이트펀드(TDF) 수탁고 규모가 4000억원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지난 28일 기준 미래에셋TDF 17종의 총 수탁고는 4조2244억원이다. 연초 이후 올해만 4130억원 증가했다.
올해 국내 전체 TDF 수탁고 증가액은 1조7180억원으로, 이 가운데 약 24%가 미래에셋TDF로 집계됐다. 국내 운용사 중 가장 큰 증가 규모다.
미래에셋TDF인 ‘미래에셋전략배분TDF’와 ‘미래에셋ETF로자산배분TDF’은 각각 2025년부터 2055년까지 5년 단위의 상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미래에셋전략배분TDF’는 주식, 채권, 부동산, 인프라 등 다양한 전략을 갖춘 미래에셋자산운용 대표 펀드에 분산 투자해 시장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 가능하다. ‘미래에셋ETF로자산배분TDF’는 주요 자산별로 글로벌 ETF에 분산 투자한다.
또한 국내 유일 어린이를 위한 ‘미래에셋우리아이TDF2035’도 운용 중이다. 이는 미성년 자녀가 성인이 됐을 때 필요한 자금을 수령할 수 있도록 학령 주기를 고려한 자산배분 전략을 기반으로 설계됐다.
투자 초기에는 투자자산을 통한 적립식 효과를 누리고 누적금액이 커지는 만기 시점(2035년 12월31일)에는 안전자산의 비율을 높여 장기 적립식 투자 효과를 추구한다. 펀드평가사 KG제로인에 따르면 30일 기준 ‘미래에셋우리아이TDF2035’는 최근 1년간 수익률 34.8%로, 국내 출시된 전체 TDF 중 수익률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손수진 미래에셋자산운용 WM연금마케팅부문장은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국내 최대 연금 펀드 운용사로 향후 지속적으로 다양한 목표시점을 기반으로 TDF를 설계해 제공할 계획”이라며 “특히 TDF의 장기 운용성과에 초점을 맞추어 성공적인 연금 투자를 할 수 있도록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의도 뒤흔든 '명태균 의혹'에서 자유로운 한 사람은…
- 손 묶고 속옷 벗기더니 "빨리 끝내자"…막장까지 간 초등생
- '이재명 영입인재'의 폭로로 '불법대선' 군불 떼는 민주당? [정국 기상대]
- "가난女 데려다가 출국 직전까지…" 쾌락관광 만끽하는 남자들
- '흑백요리사' 이영숙, 빚투 터졌다…"14년째 1억 안 갚아"
- 정진석 "윤 대통령-명태균 통화내용, 정치적·법적으로 문제 없다"
- 유상범, 尹·명태균 녹취에 "선전선동 전에 법률 판단부터 하라"
- 주진우 "5월 29일 산 연어로 6월 18일에 술파티를?…이재명, 거짓은 그만"
- ‘삭제’는 했지만…구설수에 무차별 노출되는 연예인 자녀들 [D:방송 뷰]
- ‘부상 병동’ 위기의 대한항공? 아직 정한용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