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병원비 청구 서비스에 ‘실손24’ 연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페이가 병원비 청구 알림, 신청, 추가 서류 발급까지 모두 가능한 '병원비 청구' 서비스로 실손보험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강화한다고 30일 밝혔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보험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병원비 청구하기에 실손24를 연계했다"며, "더 많은 사용자들이 병원비 청구뿐 아니라 추가 서류 발급이나 예상보험금 조회 등 실손보험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모바일로 이용하며 보험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가 병원비 청구 알림, 신청, 추가 서류 발급까지 모두 가능한 '병원비 청구' 서비스로 실손보험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강화한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5일부터 실손24와 연계해 서비스 접근성도 높였다. 카카오페이 병원비 청구하기는 현재 금융 플랫폼 중 가장 많은 병원과 제휴하여 서류를 받지 않아도 모바일 안에서 병원명을 찾아 바로 병원비를 청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1차 의원, 2차 의원뿐 아니라, 서울대·고려대·세브란스병원 등 3차 상급종합병원까지 포함해 5700여개 병원과 제휴돼 있다. 병원을 검색하면 최근 1년의 진료 내역을 조회할 수 있어 보험금 청구가 누락됐던 병원비도 꼼꼼하게 청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보험사의 추가 서류 요청이 있어도 병원까지 방문할 필요 없도록 1000여개 병원과 제휴해 병원서류 발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진료비 영수증·세부내역서·처방전만 발급 가능한 타사와 달리, 카카오페이에서는 70여종의 제증명 서류를 발급할 수 있다.
여기에 실손24 연계를 더해 보험 사용자의 서비스 접근성을 한층 더 높였다. 실손24와 연동된 병원을 이용한 카카오페이 사용자가 카카오페이에 연결해 둔 카드로 병원비를 결제하면 실손보험 청구를 놓치는 일이 없도록 알림 메시지를 보낸다.
해당 메시지를 확인하면 카카오페이앱으로 연결되며, 실손24에서 보험금 청구하기를 선택하면 실손24 앱으로 연결돼 병원 창구 방문 없이, 복잡한 서류 없이 실손보험을 청구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병원비 청구하기 서비스는 서류 사진 촬영 없이 바로 청구할 수 있는 병원 찾아 청구와 준비된 서류가 있을 때 이용할 수 있는 사진 찍어 청구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병원에 다녀온 후 병원 규모, 진료 방식, 보험사, 가입 시기, 진료 금액을 입력해 예상 보험금을 계산할 수 있으며, 마이데이터를 통해 보험 진단 결과도 확인 가능하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보험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병원비 청구하기에 실손24를 연계했다”며, “더 많은 사용자들이 병원비 청구뿐 아니라 추가 서류 발급이나 예상보험금 조회 등 실손보험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모바일로 이용하며 보험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 묶고 속옷 벗기더니 "빨리 끝내자"…막장까지 간 초등생
- '이재명 영입인재'의 폭로로 '불법대선' 군불 떼는 민주당? [정국 기상대]
- '흑백요리사' 이영숙, 빚투 터졌다…"14년째 1억 안 갚아"
- "가난女 데려다가 출국 직전까지…" 쾌락관광 만끽하는 남자들
- 여의도 뒤흔든 '명태균 의혹'에서 자유로운 한 사람은…
- 민주당 '명태균 공세' 여유롭게 받아친 관록의 정진석
- 與, '돈봉투 살포' 윤관석 징역형에 "민주당, 쩐당대회 진실 고백하라"
- '북한 파병' 침묵 깬 중국 "북·러 관계는 그들의 일...구체 상황 몰라"
- 15세 이용가에 이 내용이?…독자들도 놀라는 수위 [아슬아슬 웹툰·웹소설①]
- 프로축구 울산 HD, K리그1 3연패 달성…통산 5번째 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