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로직스, 업계 첫 ‘폐기물 매립 제로’ 인증 따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국내 제약·바이오 업계 최초로 '폐기물 매립 제로'(ZWTL : Zero Waste To Landfill)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폐기물 매립 제로 인증은 기업의 자원순환 노력을 평가하는 글로벌 지표로, 글로벌 안전인증 기업인 UL(Underwriters Laboratories)이 각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의 자원 순환율을 평가해 부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국내 제약·바이오 업계 최초로 ‘폐기물 매립 제로’(ZWTL : Zero Waste To Landfill)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폐기물 매립 제로 인증은 기업의 자원순환 노력을 평가하는 글로벌 지표로, 글로벌 안전인증 기업인 UL(Underwriters Laboratories)이 각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의 자원 순환율을 평가해 부여한다. 제약·바이오 산업은 의료폐기물 등 필수 소각해야만 하는 원부자재들이 많고 다품종 소량 자재 사용 빈도가 높아 자원 순환을 하기 어렵다는 게 업계 설명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번 평가에서 지난해 자원 순환율 85.4%를 기록하며 인천 송도 사업장에 인증을 획득했다. 회사는 지난해 폐기물 관리 및 자원 순환을 위한 총 1815㎡(518평) 규모의 ‘그린센터’를 구축했다.
김성훈 기자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국 대선 누가 돼도 수혜… ‘방산’에 돈 몰린다
- “1억 빌리고 14년째 안 갚아” 흑백요리사 이영숙 ‘빚투’ 의혹
- “제시 잘못 없다”… ‘팬 폭행 방관 사건’ 목격자 입장문
- 다른 가족 동의 없이 땅 팔고 파묘·화장…대법 “유골손괴죄” 인정
- “김정은, 전쟁 결심… 한국 압도하고자 러시아 파병”
- 9월 서울 원룸 평균 월세 73만원…강남은 91만원
- “‘먹방 찍느라 근무지 이탈’ 현주엽 감봉 정당” 法판결
- 명태균 “여사님이 김영선 걱정 말래”…통화 녹취 공개
- 한밤중에 비번 삑삑삑… 엉터리 에어비앤비에 봉변
- [단독]페치코인, 과다 발행 의혹… 거래소도 “발행량 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