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상상이 현실이 된 순간’ 아카이브 서비스 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김포시는 민선 8기의 역사적인 발전상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상상이 현실이 된 순간' 웹 아카이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2022년 7월 민선 8기 출범 이후 김포시는 김포한강2콤팩트시티 조성 발표, 서울 5호선 김포 연장, 골드라인 혼잡 대책 70버스 도입, 김포 서울통합 등 빠른 발전을 이루며 전국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김포시는 민선 8기의 역사적인 발전상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상상이 현실이 된 순간’ 웹 아카이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시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시민들과 함께 김포의 발전을 되짚어보고, 미래 방향에 대해 논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웹 아카이브 서비스는 참여와 공감의 소통행정을 실천하는 김포시의 노력을 보여주는 또 하나의 사례로 평가된다.
2022년 7월 민선 8기 출범 이후 김포시는 김포한강2콤팩트시티 조성 발표, 서울 5호선 김포 연장, 골드라인 혼잡 대책 70버스 도입, 김포 서울통합 등 빠른 발전을 이루며 전국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러한 굵직한 뉴스들을 시간 흐름에 따라 배치하고, PC와 모바일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제공하는 ‘민선 8기 상상이 현실이 된 순간’ 메뉴가 김포시 뉴스포털 홈페이지에 마련됐다.
시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고 성장하는 김포가 있기까지의 노력과 과정을 기록하고 공유하면서, 시민과 함께 서로를 격려하고 더 큰 미래를 그려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 서비스는 김포시 대표 홈페이지 또는 뉴스포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최신 자료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한편, 민선 8기 김포시는 다양한 계층의 시민과 내실 있는 소통을 강조하며, 형식보다는 효율을, 의례성이 아닌 진정성을 중심으로 대시민 소통을 이어나가고 있다.
김포=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을버스 달릴수록 마이너스…“한 대 당 매일 7만원씩 적자”
- “제시 잘못 없다”… ‘팬 폭행 방관 사건’ 목격자 입장문
- “1억 빌리고 14년째 안 갚아” 흑백요리사 이영숙 ‘빚투’ 의혹
- “김정은, 전쟁 결심… 한국 압도하고자 러시아 파병”
- “기사님 휴대폰 좀…” 전화 빌려 900만원 몰래 이체한 20대
- [단독] 쿠팡 ‘납품업체 인기상품 베껴 PB상품 판매’ 사실로
- 멸종위기 반달가슴곰 어느덧 80여 마리…“‘공존’ 받아들일 때”
- 최동석 ‘부부간 성폭행’ 수사 착수…“박지윤 협조 필요”
- 다이소에 샤넬 같은 화장품… 명품 지고 듀프가 대세
- 너무 비싼 차 수리비… 내년 자동차 보험료 인상 우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