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열풍 로제, 이번엔 ‘소맥’...하이트진로 웃었다

김연수 매경이코노미 인턴기자(studyabroad4554@naver.com) 2024. 10. 25. 16: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관련 동영상 조회수 280만
24일 하이트진로 주가 6%↑
걸그룹 블랙핑크 로제가 보그 유튜브 영상에서 소맥을 제조한 모습. (사진=보그 유튜브 갈무리)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 로제가 발표한 신곡 ‘아파트’(APT.) 열풍에 이어 로제가 ‘소맥’을 소개하는 영상도 관심을 끌며 국내 주류 업체인 하이트진로의 주가가 24일 급등했다.

2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하이트진로는 전 거래일보다 6% 오른 2만1200원에 마감했다. 이날 하루 거래량은 100만여주로 전날의 8배를 넘었다.

하이트진로의 주가 상승은 지난 20일 미국 패션 전문지 ‘보그’의 유튜브 계정에 올라온 영상이 주 요인으로 작용했다. 해당 영상에는 로제가 소맥(소주와 맥주의 혼합주)을 만드는 모습이 담겼다.

‘아파트’ 뮤직비디오가 공개 5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억회를 넘어서는 등 세계적 인기를 끄는 가운데 로제가 소맥을 소개하자 영상 속 국내 소주 브랜드에도 영향이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영상에서 그는 ‘아파트’ 게임을 소개하며 한국의 술 마시기 게임으로 자신도 친구들과 즐겨한다고 밝혔다. 이어 “가장 좋아하는 술은 ‘소맥’(Somaek)”이라면서 소주와 맥주를 섞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빨간 뚜껑의 참이슬과 맥주를 차례로 따른 뒤 소맥을 제조했다.

로제는 청양고추를 곁들인 마요네즈 소스를 만들어 마른오징어를 찍어 먹거나 스팸과 고추장을 넣은 김치볶음밥도 요리했다. 이 영상은 25일 기준 약 289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하이트진로 내부에서는 로제의 뮤직비디오나 소맥 만들기 동영상과 관련한 소셜미디어 마케팅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25일 하이트진로 주가는 전날 대비 소폭(0.71%) 하락한 2만1050원에 마감했다.

Copyright © 매경이코노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