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 대표 각선미" 가희… '이 운동' 근황 공개, 일반 요가랑 다르다?

이해나 기자 2024. 10. 24. 23: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걸그룹 애프터스쿨 출신 가수 가희(43)가 인사이드 플로우 요가를 하고 있는 근황을 공개했다.

인사이드 플로우 요가는 요가 수련 방법 중 하나인 '빈야사 요가'를 응용한 것이다.

인사이드 플로우 요가는 빈야사 요가에 음악을 더해 만들어졌다.

평소 정적인 요가에 지루함을 느꼈다면 인사이드 플로우 요가가 도움이 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의 건강]
가희(43)가 빈야사 요가에 노래를 더한 인사이드 플로우 요가를 하고 있다./사진=가희 인스타그램 캡처
걸그룹 애프터스쿨 출신 가수 가희(43)가 인사이드 플로우 요가를 하고 있는 근황을 공개했다.

지난 23일 가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내가 너무 좋아하는 인사이드 플로우 수업"이라는 문구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 가희는 검은색 반바지와 몸매가 드러난 운동복을 입고 다양한 요가 자세를 선보였다. 길쭉한 팔다리를 쭉 뻗는 동작에서는 군살 없는 가희의 각선미가 특히 돋보인다. 두 아이의 엄마라는 사실이 믿기지 않는 가희의 운동법에 대해 알아본다.

인사이드 플로우 요가는 요가 수련 방법 중 하나인 '빈야사 요가'를 응용한 것이다. '빈야사'는 산스크리트어로 '흐르다', '연결하다'라는 뜻을 지니고 있다. 비교적 정적인 다른 요가와 달리 춤을 추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움직임을 연결하는 게 특징이다. 인사이드 플로우 요가는 빈야사 요가에 음악을 더해 만들어졌다. 경쾌한 리듬의 음악에 맞춰 요가 동작을 수행하기 때문에 더욱 동적이다.

평소 정적인 요가에 지루함을 느꼈다면 인사이드 플로우 요가가 도움이 될 수 있다. 댄스처럼 여러 동작을 이어 수행하기 때문에 더 큰 유산소 운동의 효과도 볼 수 있다. 이런 유산소 운동은 부기 완화 효과도 있다. 유산소 운동을 하면 발바닥에 자극이 올 뿐만 아니라 근육이 빠르게 이완·수축하며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기 때문이다. 체지방을 효과적으로 태워 체중 감량 효과도 볼 수 있다.

인사이드 플로우 요가에는 허리를 쓰는 동작이 많다. 유연성을 필요로 하는 동작들을 수행할 때 자연스럽게 몸의 균형이 잡히고 근력을 키울 수 있다. 자율신경을 조절해 균형감각도 향상된다. 실제로 인도 카르나타카 굴바르가 의과대학 연구팀에 따르면 요가는 전신 근력을 강화하고 지구력을 늘리며 체지방을 줄인다. 다만 처음에는 상체 숙이기, 윗몸일으키기, 옆구리 좌우로 돌리기 등 관절과 근육을 푸는 기본 동작부터 천천히 배워야 한다. 이후 난이도가 있는 동작을 진행해야 부담 없이 운동할 수 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기사의 타임톡 서비스는
언론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