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신상]국가공인 최고 요리사가 만든 간편식 外

김흥순 2024. 10. 22. 14: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통업계에서 22일 선보인 신상품을 소개합니다.

세븐일레븐은 한국조리기능장협회 소속 조리기능장이 직접 개발한 간편식 4종을 개발했습니다.

세븐일레븐이 출시하는 조리기능장 간편식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소상공인연합회가 주관하는 '소상공인 업종연계 공동특화지원사업'의 일환이다.

조리기능장들이 직접 개발한 상품 4종의 패키지에는 모두 한국조리기능장협회 로고가 들어간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븐일레븐, 한국조리기능장협회 조리기능장 협업
신세계푸드, 식물성음료 라이스 베이스드 소용량
대상 청정원 '호밍스', 냉동국탕 4종 등

유통업계에서 22일 선보인 신상품을 소개합니다. 세븐일레븐은 한국조리기능장협회 소속 조리기능장이 직접 개발한 간편식 4종을 개발했습니다. 신세계푸드는 식물성 음료 '유아왓유잇 라이스 베이스드'를 200㎖ 소용량 제품으로 내놓았습니다.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는 따끈한 국물 요리를 찾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만든 냉동국탕류 신제품 4종을 출시합니다. GS더프레시가 넷플릭스 '흑백요리사'에서 주목받는 윤남노 셰프와 협업한 '미소 비프구이' 2종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세븐일레븐, 한국조리기능장협회 조리기능장 개발 간편식 4종

한국조리기능장협회 소속 조리기능장이 직접 개발한 간편식 4종[사진제공=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이 협업하는 조리기능장은 한식, 일식, 중식 등의 조리기능사 자격증 취득 이후 7년 이상의 경력을 쌓아야 응시 자격이 주어지는 최고 수준의 전문기능인력 국가 자격증이다. 매년 30~50명밖에 배출되지 않는 요리 분야의 최고 자격증이다. 한국조리기능장협회는 이러한 조리기능장 등 약 1000여명을 회원으로 두고 있는 단체다. 세븐일레븐이 출시하는 조리기능장 간편식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소상공인연합회가 주관하는 '소상공인 업종연계 공동특화지원사업'의 일환이다.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편의점 간편식 개발을 목표로 지난 7월 초부터 총 8회에 걸친 개발 회의를 진행하며 제품을 구상했다. 간편식 총 4종은 '숙성간장&들기름비빔밥' '숙성간장불고기비빔김밥' '고구마치즈토스트샌드' '고구마치즈돈까스버거' 등이다. 조리기능장들이 직접 개발한 상품 4종의 패키지에는 모두 한국조리기능장협회 로고가 들어간다.

신세계푸드, 라이스 베이스드 소용량 200㎖

신세계푸드 라이스 베이스드 200㎖ 소용량[사진제공=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 라이스 베이스드는 알레르기 유발 가능성이 낮은 국산 가루쌀과 현미유 등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든 식물성 음료다.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글루텐 프리인 쌀을 주원료로 사용하고, 식이섬유(14g/1ℓ 기준)와 칼슘(999㎎/1ℓ 기준)이 풍부해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다. 200㎖ 소용량 제품은 이날부터 이마트24 편의점과 온라인몰에서 판매한다. 제품 그대로 마시거나 라떼, 시리얼 등의 메뉴와도 잘 어울린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멸균팩에 무균충전 공정으로 음료를 담아 상온에서 9개월간 보관이 가능하다. 가격은 개당 1300원이다.

대상 청정원 호밍스, 냉동 국물요리 신제품 4종

대상 청정원 호밍스, 냉동 국물요리 신제품 4종[사진제공=대상]

대상 청정원 호밍스에서 새로 선보이는 냉동국탕 제품은 '파듬뿍 양지육개장' '갈비듬뿍 도가니탕' '나주곰탕' '얼큰 소고기장터국' 등이다. 4종 모두 생산 직후 영하 35도 이하의 낮은 온도에서 빠르게 동결시켜 재료 본연의 식감과 국물의 신선도를 최대한 유지했다. 간편한 1팩 구성으로 번거로운 조리 과정을 간소화했고, 버려지는 포장재도 줄여 환경까지 생각했다. 이들 제품은 해동 후 10분간 끓이기만 하면 전문점 수준의 국물 요리로 즐길 수 있다. 쿠팡을 비롯한 이커머스 채널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고 다음 달 초에는 대형마트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GS더프레시, 윤남노 셰프 협업 미소 비프구이

GS더프레시와 윤남노 셰프가 협업해 출시하는 미소 비프구이 2종[사진제공=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와 제품 협업에 나선 윤남노 셰프는 넷플릭스의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에 출연해 최근 가장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요리사 중 한명이다. GS더프레시와 호주축산공사 홍보대사인 윤남노 셰프와의 협업 상품을 통해 호주청정우의 소비와 저변을 확대하는 것이 목표다. GS더프레시가 단독으로 선보이는 미소 비프구이 2종은 인기 특수 부위로 꼽히는 안창살, 토시살 부위로 각각 구성됐다. 미소된장을 활용한 윤남노 셰프의 특제 레시피로 완성돼 담백하면서도 감칠맛 넘치는 소고기구이 맛을 느낄 수 있다. 제품은 23일 전국 GS더프레시 매장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GS더프레시는 당초 3만개 규모로 계획했던 초도 물량을 6만개로 확대할 방침이다. 오는 29일까지 출시 기념 할인 행사가 진행되며 2종 모두 1만1900원에 각각 구매할 수 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