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아파트~’ 블랙핑크 로제 신곡 홈런… YG PLUS 상한가

김진욱 2024. 10. 21. 16: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걸 그룹 '블랙핑크'의 멤버 로제가 유명 미국 팝 가수 브루노 마스와 함께 발매한 신곡 '아파트'(APT.)가 세계적으로 흥행하면서 YG PLUS의 주가가 21일 상한가를 기록했다.

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코스피 시장에서 아파트의 곡 유통을 맡은 YG PLUS는 전 거래일 대비 800원(29.85%) 상승한 3480원에 거래를 마쳤다.

영어로 구성된 팝 곡이지만 초반부에 '아파트, 아파트~'라는 한국어 가사가 등장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YG엔터테인먼트

걸 그룹 ‘블랙핑크’의 멤버 로제가 유명 미국 팝 가수 브루노 마스와 함께 발매한 신곡 ‘아파트’(APT.)가 세계적으로 흥행하면서 YG PLUS의 주가가 21일 상한가를 기록했다.

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코스피 시장에서 아파트의 곡 유통을 맡은 YG PLUS는 전 거래일 대비 800원(29.85%) 상승한 3480원에 거래를 마쳤다. 블랙핑크의 소속사인 YG엔터테인먼트는 550원(1.46%) 오른 채 장을 마감했다.

지난 18일 발매된 아파트는 참가자들이 양손을 포개 쌓아 올린 뒤 특정 숫자에 이를 때까지 손을 하나씩 빼는 ‘아파트 게임’이라고 불리는 놀이에서 착안해 만들어졌다. 영어로 구성된 팝 곡이지만 초반부에 ‘아파트, 아파트~’라는 한국어 가사가 등장한다. 로제와 마스가 함께 부른 후렴구도 중독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파트는 공개 직후 ‘멜론’ 등 국내 주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차트 1위에 오르며 돌풍을 일으켰다. 미국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에서도 ‘데일리 톱 송’ 차트에서 글로벌 3위, 미국 11위에 올랐다. 유튜브를 통해 베일을 벗은 뮤직 비디오는 공개 23시간 만에 조회 수 2400만을 기록했다. 21일 오후 4시20분 현재 7100만을 눈앞에 두고 있다.

김진욱 기자 reality@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