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미쳤다! EPL 역대 득점 19위 등극!…웨스트햄전 시즌 3호골 폭발→기립박수 교체 OUT (후반 25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 홋스퍼 주장 손흥민이 부상 복귀전에서 시즌 3호골을 터트렸다.
토트넘은 19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와의 2024-25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8라운드 홈경기에서 손흥민의 맹활약에 힘입어 4-1로 역전에 성공했다.
후반 15분 파페 사르의 침투 패스를 받아 박스 안까지 들어간 손흥민은 토디보를 개인기로 제친 뒤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가르면서 올시즌 프리미어리그 3호골을 터트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권동환 기자) 토트넘 홋스퍼 주장 손흥민이 부상 복귀전에서 시즌 3호골을 터트렸다.
토트넘은 19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와의 2024-25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8라운드 홈경기에서 손흥민의 맹활약에 힘입어 4-1로 역전에 성공했다.
이날 손흥민은 드디어 햄스트링 부상에서 회복해 선발 명단에 복귀했다. 그는 지난달 27일 카라바흐FK와의 2024-25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1라운드에서 허벅지 부상을 입어 3경기 연속 결장했다.
부상 복귀전에서 손흥민은 전반전부터 좋은 모습을 보이며 날카로운 슈팅 감각을 과시했다. 그는 전반 16분 페널티 왼쪽 지역에서 기회를 보다 오른발 감아차기 슈팅을 시도했는데, 슈팅이 살짝 골대 옆으로 향하면서 골로 이어지지 않았다.
전반전에 토트넘은 전반 18분 모하메드 쿠두스에게 선제골을 허용했지만, 전반 36분 데얀 쿨루세브스키의 동점골로 균형을 맞추면서 전반전을 1-1로 마쳤다.
후반전이 시작된 후 토트넘은 연달아 3골을 터트리며 역전에 성공했다. 이때 손흥민이 3골 모두 관여하며 환상적인 후반전을 보냈다.
후반 8분 손흥민의 패스를 받은 데스티니 우도기가 컷백 패스를 시도했고, 이를 이브 비수마가 마무리 지으면서 역전골을 터트렸다. 역전골에 기점이 된 손흥민은 2분 뒤 추가골을 터트리는 듯했지만, 슈팅이 골키퍼 맞고 웨스트햄 센터백 장클레어 토티보 발 맞고 골대 안으로 들어가 토디보의 자책골로 기록됐다.
기세를 탄 손흥민은 다시 한번 웨스트햄 골망을 흔들었다. 후반 15분 파페 사르의 침투 패스를 받아 박스 안까지 들어간 손흥민은 토디보를 개인기로 제친 뒤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가르면서 올시즌 프리미어리그 3호골을 터트렸다.
웨스트햄전 추가골로 손흥민은 프리미어리그 통산 득점을 123골로 늘렸다. 이로써 라힘 스털링(아스널)과 드와이트 요크와 함께 프리미어리그 통산 득점 공동 19위에 올랐다.
추가골을 터트린 손흥민은 1분 뒤 역습 상황에서 멀티골을 기록할 뻔 했지만 슈팅이 골대를 때리면서 리그 4호골이 아쉽게 무산됐다.
손흥민은 후반 25분 티모 베르너와 교체되면서 경기를 일찍 마쳤다. 이날 경기장을 찾은 토트넘 홈팬들은 놀라운 활약을 보여준 손흥민에게 기립 박수를 보냈다.
사진=연합뉴스
권동환 기자 kkddhh95@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동국 子' 시안, 부상 심해졌나…안타까운 근황
- 오또맘, 연일 파격 패션…"하의 안 입은 줄"
- '송종국 아들' 송지욱, 축구 선수 활약…아빠 유전자 물려받았네
- '미스 맥심' 김갑주, 상의 훌러덩…아찔한 사복 자랑
- '이병헌 협박녀' BJ 김시원, 24억 벌더니…새 소식 전했다
- '사망설' 이현주, 10억 수입→돌연 잠적 "교통사고·혀 절단·사이비 빠져" (특종세상)[종합]
- '18세' 임신시킨 교회선생, 7남매 낳더니 이혼 요구… 서장훈 황당 (이혼숙려캠프)[종합]
- 지드래곤, 바지 실종+속옷만 입었다…파격 스타일링 '화제' [엑's 이슈]
- 유병재 ♥여친='송혜교 닮은 꼴' 이유정? 열애 증거→방송 실물 재조명 '활활' [엑's 이슈]
- '대마초 161회' 피우고도…비투비 출신 정일훈, 자숙 끝 활동 기지개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