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만 역 단골로 맡은 원로배우 권성덕 별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TV 드라마에서 이승만 대통령 역할로 잘 알려진 원로배우 권성덕(사진)이 13일 별세했다.
14일 한국연극배우협회 등 연극계에 따르면 권성덕은 오랫동안 암 투병 생활을 하다가 이날 유명을 달리했다.
1940년 전남 나주에서 태어난 권성덕은 중앙대 연극영화과 출신으로 1965년 배우 생활을 시작했다.
드라마에도 꾸준히 출연한 그는 특히 이승만 대통령을 빼닮은 외모로 또 다른 원로배우 최불암과 함께 이승만 대통령 역할을 양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 드라마에서 이승만 대통령 역할로 잘 알려진 원로배우 권성덕(사진)이 13일 별세했다. 향년 84세.
14일 한국연극배우협회 등 연극계에 따르면 권성덕은 오랫동안 암 투병 생활을 하다가 이날 유명을 달리했다. 1940년 전남 나주에서 태어난 권성덕은 중앙대 연극영화과 출신으로 1965년 배우 생활을 시작했다. 1972년 국립극단에 입단해 20년 넘게 단원으로 활동했으며 1994~1995년 국립극단 단장을 역임하기도 했다. 180여 편의 연극에 출연한 그는 동아연극상을 두 차례 수상했으며 한국연극예술상, 이해랑연극상 등 여러 상을 받았다.
드라마에도 꾸준히 출연한 그는 특히 이승만 대통령을 빼닮은 외모로 또 다른 원로배우 최불암과 함께 이승만 대통령 역할을 양분했다. 빈소는 서울대 병원 장례식장, 발인은 16일 오전 9시.
장지영 선임기자 jyjang@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강 작품은, 아픔을 온몸으로 느끼고 애도하게 해”
- 시험 보조 자료 40분 늦어… 한성대 수시 일부 학생 혼란
- “외로운 나라, 자식 대신 반려견”… NYT가 조명한 한국
- 딸 아빠 된 54세 박수홍…“아내 대단하고 짠해” 감격
- 개그맨 이진호 불법도박 고백…“잘못된 판단, 후회해”
- ‘사생활 논란’ 라이즈 승한, 결국 탈퇴… 복귀 이틀 만
- “5000원에 어디서 이런 밥 먹냐”… 공공기관 식당 인기
- “절대 마약 안 들었음” 적힌 가방 열었더니…가득찬 이것
- “한강! 고맙다! 기쁘다!”… 광주 전일빌딩에 걸린 현수막
- 건강 더 나빠졌나… 원로 배우 이순재, 공연 추가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