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완수 경남지사 “대한민국 으뜸, 세계 중심 경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 으뜸이자 세계 중심이 될 수 있는 우리 경남을 위해 누구보다 열심히 일하겠다."
박완수 경남도지사가 14일 오후 도청 광장에서 열린 제41회 경남도민의 날 기념식에서 이같이 말했다.
박 도지사는 "경남도민의 날은 1993년 제정될 당시 전국체전일로 선정됐는데 마침 이번 전국체전이 우리 경남도에서 개최됐다"며 "지난주 개막식에 참석한 이들이 역대 전국체전보다 더 훌륭한 문화행사와 개막식이었다고 칭찬을 많이 했다"라고 운을 띄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으뜸이자 세계 중심이 될 수 있는 우리 경남을 위해 누구보다 열심히 일하겠다.”
박완수 경남도지사가 14일 오후 도청 광장에서 열린 제41회 경남도민의 날 기념식에서 이같이 말했다.
박 도지사는 “경남도민의 날은 1993년 제정될 당시 전국체전일로 선정됐는데 마침 이번 전국체전이 우리 경남도에서 개최됐다”며 “지난주 개막식에 참석한 이들이 역대 전국체전보다 더 훌륭한 문화행사와 개막식이었다고 칭찬을 많이 했다”라고 운을 띄웠다.
“폐막까지 아직 4일이 남았는데 벌써 100개가 넘는 신기록이 쏟아지고 있다”라며 “그야말로 전국체전 중의 전국체전이 우리 경남에서 이뤄지고 있다”고 했다.
“뭐든지 역시 우리 경남이 하면 다르다, 경남은 다르다는 이야기가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도정을 이끌어 가고 있다”며 “전국체전도 우리 경남이 하면 다르다고 말할 수 있을 것”이라고도 했다.
박 지사는 “과거 민주주의 요람이자 경제발전과 산업화의 주축이었던 우리 경남이 최근 제2의 도약기를 맞이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최근 다녀온 폴란드와 체코에서 대한민국 위상을 높이는 K-방산 핵심 상품이 우리 경남에서 생산되고 있다는 걸 확인했다”며 “K-방산, 원전, 조선, 우주항공까지 외국에서 대한민국을 높게 평가하는 그 중심에 우리 경남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는 330만 도민이 열정과 땀으로 이뤄낸 눈부신 성과”라며 “도민의 긍지이고 자랑이며 이 역사는 앞으로 계속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번 도민의 날 주제는 행복한 내 삶의 터전, 경상남도”라며 “기성세대 도민만 행복한 게 아니라 앞으로 이 땅에서 태어나고 살아가야 할 젊은 청년들이 경남에서 꿈을 키우고 살아갈 수 있는 행복한 터전이란 걸 느낄 수 있도록 우리가 노력하고, 그 청년들과 미래 후손들이 틀림없이 경남을 자랑스러운 경남으로 만들 거라 확신한다”고 했다.
이어 “경남도민 헌장에서처럼 경남도민으로서 긍지를 지니고 슬기와 개척 정신으로 세계 중심에 설 수 있는 경남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도민 모두가 함께 노력한다면 대한민국 으뜸이요 세계 중심에 설 수 있는 경남이 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박 지사는 “저 박완수가 그 앞에서 열심히 심부름하겠다”라며 “누구보다 경남을 사랑하고 경남을 위해서 열심히 할 각오가 돼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영남취재본부 이세령 기자 ryeong@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 달에 150만원 줄게"…딸뻘 편의점 알바에 치근덕댄 중년남 - 아시아경제
- 버거킹이 광고했던 34일…와퍼는 실제 어떻게 변했나 - 아시아경제
- "돈 많아도 한남동 안살아"…연예인만 100명 산다는 김구라 신혼집 어디? - 아시아경제
- "일부러 저러는 건가"…짧은 치마 입고 택시 타더니 벌러덩 - 아시아경제
- 장난감 사진에 알몸 비쳐…최현욱, SNS 올렸다가 '화들짝' - 아시아경제
- "10년간 손 안 씻어", "세균 존재 안해"…美 국방 내정자 과거 발언 - 아시아경제
- "무료나눔 옷장 가져간다던 커플, 다 부수고 주차장에 버리고 가" - 아시아경제
- "핸들 작고 승차감 별로"…지드래곤 탄 트럭에 안정환 부인 솔직리뷰 - 아시아경제
- 진정시키려고 뺨을 때려?…8살 태권소녀 때린 아버지 '뭇매' - 아시아경제
- '초가공식품' 패푸·탄산음료…애한테 이만큼 위험하다니 -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