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수→SKY 입학' 전현무, 母 도움 거부 학생에 팩트 폭격 "저러면 결국 장수생" (티처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채널A '성적을 부탁해: 티처스'에 입시 전문가인 현직 고교 교사 어머니를 불신하는 도전학생이 등장한다.
13일 방송될 '티처스'에는 25년 차 고등학교 영어 선생님이자, 고3 담임인 입시 전문가 엄마를 둔 고2 도전학생이 찾아온다.
엄마의 도움을 거부하는 도전학생에게 전현무는 "어머니의 교육법이 나랑 안 맞는다고 생각하는 건지?"라며 속마음을 궁금해했다.
도전학생은 "엄마가 말씀하시는 부분들은 믿음이 안 간다"며 엄마에 대한 불신을 드러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채널A '성적을 부탁해: 티처스'에 입시 전문가인 현직 고교 교사 어머니를 불신하는 도전학생이 등장한다.
13일 방송될 '티처스'에는 25년 차 고등학교 영어 선생님이자, 고3 담임인 입시 전문가 엄마를 둔 고2 도전학생이 찾아온다.
도전학생의 어머니는 아들을 위해 단어장, 문법 노트, 모의고사까지 직접 만들며 공부를 서포트했다. 그러나 도전학생의 반응은 시큰둥했고, 엄마가 방을 나가자마자 '엄마표 자료'는 구석으로 치웠다.
엄마의 도움을 거부하는 도전학생에게 전현무는 "어머니의 교육법이 나랑 안 맞는다고 생각하는 건지?"라며 속마음을 궁금해했다.
도전학생은 "엄마가 말씀하시는 부분들은 믿음이 안 간다”며 엄마에 대한 불신을 드러냈다.
이 말에 도전학생의 어머니는 물론 한혜진과 장영란까지 충격에 빠진다.

하지만 전현무는 "같은 말이라도 부모님이 하시면 '엄마가 뭘 알아'라며 안 듣게 된다. 그냥 막연히 거부하고 싶다. 묘한 거부감이 생긴다"며 아들의 입장도 이해했다.
그러나 도전학생은 어머니만 불신하는 것이 아니었다. 내신 기간이 아니면 학원에서도 숙제조차 하지 않는 소홀한 모습을 보였고, 도전학생의 아버지는 결국 "늦게까지 독서실에 있더니 뭐한 거야?"라며 참다 못해 한 마디를 던졌다.
또 도전학생은 "매력적이지 않으면 안 한다"며 공부의 매력도를 따지는 모습을 보였고, 도전학생의 공부 편식에 조정식은 "내 학생이면 뒤도 안 돌아보고 환불하고 나가라고 한다. 너무 화딱지 나는 이야기다"라며 분노했다.
정승제가 "장수생들이 딱 이런 모습이다"라고 말하자 전현무는 "장수생처럼 하면 결국 장수하는 것이다"라면서 도전학생의 심각한 상태를 지적했다.
'티처스'는 13일 오후 7시 50분 방송 후 잠시 휴식기를 가진다.
사진 = 채널A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별의 아픔 절절하게 느껴져"…서장훈, 결국 울었다 (동물은 훌륭하다)
- "이동국 아들이 맞냐" 질책까지…시안, 안타까워 어쩌나
- '용준형과 결혼♥' 현아 파격 웨딩드레스 얼마? '860만원' 깜짝 화제 [엑's 이슈]
- 구혜선 "교통사고로 얼굴 다 터져"…뇌진탕→드라마 하차까지 '아찔' (같이삽시다)[종합]
- '이필모♥' 서수연, 집 거실 얼마나 넓으면…미끄럼틀 두고도 널찍
- 강은비, 20주차에 임신 중단 위기…"조기양막파열로 양수 0, 기도해 주세요" [★해시태그]
- [전문] 조윤우, 돌연 '은퇴+결혼' 동시발표 "15년 배우 생활 접는다" 사진 공개…팬들 응원+섭섭
- [공식] 차가원 측 '50억 미정산' 보도에 "정상적으로 협의 중…오보 책임 물을 것"
- 나나, 강도에 '살인미수' 역고소 당했다…"유명인 악용, 법적 조치 강구할 것" [공식]
- 위기의 '나혼산', 정면돌파 택했다…NEW 멤버 쫙 세우고 "새롭게 해봐♥" 새해 각오+단체컷 [엑'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