퉁퉁 부은 얼굴 빠르게 가라앉히는 방법 4가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침에 일어났을 때 퉁퉁 부어있는 얼굴에 놀랄 때가 있다.
중요한 약속이라도 있는 날이라면 더욱 난감한데, 이때 부기를 쉽게 완화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실제로 귀 주변에는 많은 림프선이 분포돼 있는데, 귀를 고무줄로 자극해주면 림프 흐름을 개선하고 노폐물 배출을 도와 부기를 완화할 수 있다.
괄사로 림프관을 마사지하면 혈관을 확장하는 히스타민이 분비돼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부기 완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귀에 고무줄 걸기
최근 많은 연예인들의 부기 관리법으로 소개된 귀 고무줄 리프팅은 귓불이 접힐 정도로 고무줄을 귀에 걸어주는 것이다. 실제로 귀 주변에는 많은 림프선이 분포돼 있는데, 귀를 고무줄로 자극해주면 림프 흐름을 개선하고 노폐물 배출을 도와 부기를 완화할 수 있다. 또 지압 효과와 더불어 근막과 근육의 긴장을 풀어줘 림프 순환에 도움을 준다. 다만, 너무 작은 고무줄을 사용해 귀 모양을 변형시키거나 통증을 유발할 정도로 강하게 자극하면 역효과가 날 수 있어 주의한다. 10분 정도 짧은 시간 동안 느슨한 세기로 고무줄을 걸어주는 게 좋다.
◇괄사 마사지
괄사 마사지도 효과적이다. 괄사는 작은 기구를 이용해 신체 특정 부분을 누르거나 마찰을 일으키는 것이다. 보통 혈액순환이 잘 안 되면 몸이 쉽게 붓는다. 괄사로 림프관을 마사지하면 혈관을 확장하는 히스타민이 분비돼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부기 완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다만, 이때 피부와 혈관에 무리를 주지 않는 강도로 사용해야 한다. 힘을 너무 세게 주면 피부에 멍이 생기거나 턱관절에 염증이 생기는 등 부작용 위험이 있다. 또 피부염이나 여드름이 심한 사람은 괄사 사용을 자제하는 게 좋다. 괄사 마사지에 사용하는 윤활제와 오일이 모공을 막아 피부 상태를 악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팥, 바나나, 늙은 호박 먹기
부기 제거에 도움을 주는 팥, 바나나, 늙은 호박 등을 먹는 것도 도움이 된다. 팥과 바나나에는 나트륨을 배출해주는 칼륨이 풍부하다. 팥에는 칼륨 함유량이 100g당 1520mg, 바나나는 335mg 들어 있어 섭취하면 얼굴과 몸의 부기가 빠질 수 있다. 또한 팥의 사포닌 성분은 이뇨작용을 촉진해 체내 노폐물을 제거한다. 늙은 호박은 비타민A가 풍부해 체내 노폐물 배출과 이뇨작용, 해독작용에 도움이 된다. 특히 늙은 호박즙은 산후 부기 제거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평소 음식을 짜게 먹거나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도 부종이 잘 생겨, 이를 피하는 게 좋다.
◇유산소 운동하기
외출 전 시간 여유가 있다면, 땀을 빼는 운동을 하는 것도 부기 제거에 효과적이다. 간단한 맨손체조, 스트레칭, 걷기 등 30분 정도 유산소 운동은 부기를 빠르게 완화시켜준다. 폼롤러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폼롤러는 근육을 덮은 얇은 막인 근막, 근섬유를 풀어준다. 긴장된 근막은 근육 통증과 부종을 유발하고 혈액순환을 방해한다. 이때 폼롤러로 문질러주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부은 얼굴과 몸이 돌아올 수 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침에 일어나 퉁퉁 부은 얼굴… 빨리 빼려면 '이것' 활용해야
- '이곳' 퉁퉁 부은 노인, 암 때문일 수도
- 치어리딩 중 목뼈 '뚝' 의식 잃어… 20대 여성, 무슨 사고였나 보니?
- 지금, 딱 10분만 ‘이것’ 해보세요… 통증 사라지고, 심혈관 깨끗해져요
- 목 둘레는 36.6cm보다 얇고, 종아리는 32cm보다 두꺼워야… ‘적정 신체 둘레’ 체크해보자
- “다이어트 중” 이미도, ‘이 음식’ 먹어… 칼로리 조금이라도 줄이려면?
- “살 안 찌는 이유 있었네” 이현이, 집밥에 ‘이 음식’ 한가득?!
- 재채기 후 ‘큼큼’ 헛기침, 습관 되면… ‘이곳’ 계속 병듭니다
- 과자 당길 때 ‘이것’ 먹었을 뿐인데… 유해 콜레스테롤·염증 줄어
- 강아지 누린내 없애려면 매주 목욕 시켜야 할까? [멍멍냥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