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수요 증가, 골드만삭스 “MS 성장 전망” [글로벌 IB 리포트]

김채은 PD 2024. 10. 11. 08:2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김채은 PD]
오늘장을 움직인 글로벌IB 리포트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먼저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의견입니다. 골드만삭스가 마이크로소프트의 펀더멘털에 대해 긍정적인 전망을 유지했습니다. 인공지능 수요 증가를 주요 요인으로 꼽았습니다. 초기 투자 덕분에 이에 따른 매출과 EPS가 성장할 것이라는 의견이며, 전략적 투자가 확대되는 점도 강조했습니다.

[펩시코] 다음은 펩시코 입니다. TD코웬이 투자 등급을 매수에서 보유로 하향조정했습니다. 평균을 크게 웃도는 공격적인 가격 책정이 소비자에게 큰 부담을 줄 수 있다며, 이로 인한 판매량 압박이 지속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또한 이러한 지점이 시장 점유율 약화로 이어질 수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퍼스트 솔라] 퍼스트 솔라 살펴보겠습니다. 제프리스가 매수 의견을 유지했지만 목표가를 하향조정했습니다. 지속적인 공급망 문제 인력 부족 등 도전적인 환경이 내년까지 이어질 것이라는 점을 이유로 들었습니다. 이로 인해 3분기 실적이 예상보다 낮아질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이 같은 투자 의견에 오늘장 9% 넘게 하락했습니다.

[CVS헬스케어] 마지막으로 CVS 헬스케어 확인해보겠습니다. 바클레이즈가 마진 회복을 전망하며 투자 등급을 상향조정했습니다. 목표가는 82달러입니다. 지난 2주 간 메디케어 관련 주요 발표들이 CVS에 긍정적이라는 점을 짚으며, 이러한 지점이 마진 회복을 위한 첫 단계라고 평가했습니다. 컨센서스의 회복 속도도 안정적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지금까지 글로벌 IB 리포트 전해드렸습니다.

서혜영 외신캐스터
김채은 PD ckim@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