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면 밀린 디플 기아, TES전 완패 [롤드컵]
김영건 2024. 10. 10. 22: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플러스 기아가 LPL(중국) 3시드 탑e스포츠(TES) 벽을 넘지 못했다.
디플러스 기아는 10일 오후 9시(한국시간) 독일 베를린 라이엇 게임즈 아레나에서 열린 '2024 LoL 챔피언십(롤드컵)' 스위스 스테이지 4라운드(2승1패) TES와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0-2로 완패했다.
디플러스 기아를 시종일관 압박하던 TES는 30분 최용혁과 정재훈을 제거하고 두 번째 내셔 남작을 처치했다.
TES가 먼저 앞서가면, 디플러스 기아가 곧바로 따라잡는 양상이 반복됐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플러스 기아가 LPL(중국) 3시드 탑e스포츠(TES) 벽을 넘지 못했다.
디플러스 기아는 10일 오후 9시(한국시간) 독일 베를린 라이엇 게임즈 아레나에서 열린 ‘2024 LoL 챔피언십(롤드컵)’ 스위스 스테이지 4라운드(2승1패) TES와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0-2로 완패했다.
2연승 뒤 2연패에 빠진 디플러스 기아는 5라운드(2승2패)로 향해 최후의 일전을 벌인다. 반면 TES는 3승1패를 기록하며 8강에 진출했다.
1세트 레드 진영에 자리한 디플러스 기아는 잭스-스카너-오리아나-스몰더-렐로 조합을 구성했다. TES는 크산테-신짜오-오로라-애쉬-브라움으로 맞받아쳤다.
디플러스 기아는 스몰더를 키우기 위해 바텀에 힘을 줬다. 이에 TES는 스몰더를 노리지 않고 오브젝트와 포탑 골드를 중점으로 스노우볼을 굴렸다.
이때 디플러스 기아가 자충수를 뒀다. 14분 초반에 약한 조합임에도 먼저 이니시를 걸었고, 4명이 쓸려 나갔다. 가만히 있던 TES는 침착하게 디플러스 기아의 이니시를 받아쳐 4킬을 챙겼다. 디플러스 기아는 16분 미드 지역에서 또다시 TES를 건드려 봤지만 ‘모함’ 정재훈이 역으로 잡혔다.
20분 ‘루시드’ 최용혁을 끊고 바론 버프를 획득한 TES는 골드 차를 7000 이상으로 벌리며 승기를 잡았다. 디플러스 기아를 시종일관 압박하던 TES는 30분 최용혁과 정재훈을 제거하고 두 번째 내셔 남작을 처치했다. 디플러스 기아는 TES의 공세를 막지 못했다. 32분 만에 TES가 첫 세트를 땄다.
2세트 블루 진영으로 향한 디플러스 기아는 잭스-세주아니-요네-미스 포춘-레오나로 조합을 꾸렸다. TES는 크산테-스카너-오로라-칼리스타-렐로 대응했다.
양 팀은 초반부터 교전을 연달아 열었다. TES가 먼저 앞서가면, 디플러스 기아가 곧바로 따라잡는 양상이 반복됐다. 중반으로 향할수록 TES에 흐름이 넘어갔다. TES는 계속된 교전에서 크산테, 스카너 탱커 라인을 앞세워 승리했다.
디플러스 기아도 쉽게 물러서지 않았다. 24분 TES가 바론 버스트를 시도했다. 이를 본 디플러스 기아는 순간적으로 ‘재키러브’를 끊으며 한타 대승을 거뒀다. 바론 버프도 디플러스 기아의 몫이었다. 디플러스 기아는 버프 타이밍을 살려 골드 또한 역전했다.
여기서 TES가 괴력의 한타력을 발휘했다. 32분 김하람과 허수를 끊고 내셔 남작을 처치했다. TES는 다음 턴에 진격해 경기를 매듭지었다. TES가 세트스코어 2-0 완승을 거두며 8강에 진출했다.
김영건 기자 dudrjs@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쿠키뉴스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사법부와 대립각, 이재명 재판에 악영향”…민주, ‘대응법’ 두고 내홍
- 흔들리는 ‘국민주’ 삼성전자…주가 회복 가능할까
- “수능 끝나고 바로 왔어요”…‘지스타 2024’ [가봤더니]
- iM뱅크 시중은행 첫 성적 “아쉽네”…회장 겸직에도 영향줄까
- 초기치료 중요한 혈액암…“신약 급여 절실”
- 美 전기차 보조금 폐지 논의에…배터리 등 영향 불가피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베스트셀링 SUV 볼보 XC60...“인간중심 볼보 철학 집합” [시승기]
- 진통 끝 배달 수수료 인하…‘조삼모사’ 합의 진통 여전
- ‘김가네’ 김정현 대표, 성폭력·횡령 혐의 부친 김용만 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