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쉿! 입 다물어! 마이크 인식하는 '콰이어트 플레이스' 신작 게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직 소리에 의존해 사냥하는 외계 괴물들이 등장해 엄청난 공포와 긴장을 선사했죠.
게임에서도 살아남으려면 영화 속 주인공들처럼 어떤 소리도 내지 말고, 아무 말도 하지 말고, 도망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활성화하면 이용자의 소리를 게임 속 괴물이 알아차릴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휴대폰 벨소리나 재채기 같은 현실의 소음이 게임 캐릭터의 죽음으로 이어질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 어떤 소리도 내지 못하게 만들었던 공포영화 '콰이어트 플레이스' 기억하시나요?
오직 소리에 의존해 사냥하는 외계 괴물들이 등장해 엄청난 공포와 긴장을 선사했죠. 이런 세계관을 그대로 담아낸 게임 'A Quiet Place: The Road Ahead'가 오는 10월 17일 등장을 예고하고 있는데요.
게임에서도 살아남으려면 영화 속 주인공들처럼 어떤 소리도 내지 말고, 아무 말도 하지 말고, 도망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게임에는 마이크 소음 감지 기능이 들어가는데요. 이를 활성화하면 이용자의 소리를 게임 속 괴물이 알아차릴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휴대폰 벨소리나 재채기 같은 현실의 소음이 게임 캐릭터의 죽음으로 이어질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이전에도 마이크 인식을 활용한 공포게임들이 존재했었는데요. 이번에는 원작과 정말 잘 어울리는 요소로 구현된 것이 찰떡입니다.
게임이 나오면 영화 속 주인공들에 빙의해 한번 해보고 싶네요.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명 지르면 사망”, 마이크 인식하는 이색 공포 게임들!
- [리뷰] ‘8번 승강장’, ‘8번 출구’보다 무서운 만큼 재밌어졌다!
- 인기 공포게임 8번 출구, 스위치에 상륙
- 엔씨, 서브컬처 라인업 얼마나 급했으면.. '디나미스 원' 투자 발표 '논란'
- 코에이 삼국지 안 해요! '영웅입지전' 등 중국산 삼국지 게임의 역습
- “적 말고 주인공 좀 해보자!” 러시아 정부 ‘러시아판 콜옵’ 개발에 수천 억 규모 지원 나선
- 캄보디아 보이스피싱 떠오르는 중국 FMV 게임 ‘블러드 머니’ 등장
- 엔씨(NC) '아이온2', 시즌2 업데이트∙∙∙전투 콘텐츠 및 편의성 대규모 개편
- 넷마블 '세븐나이츠 키우기', '조화의 빛 레긴레이프' 등 업데이트
- “GTA6만 있나? 우리도 있다!” 압도적 1황에 맞서 GOTY 노리는 2026 대작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