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 편하고 든든해” 보아가 즐겨 먹는 ‘이 음식’…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임민영 기자 2024. 10. 10. 13: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보아(37)가 평소 자주 먹는 음식을 추천했다.

지난 8일 유튜브 채널 'BoA'에는 '점핑 여러분들 콘서트 날 삼삼오오 모이셔서 한번 드셔보세요! | BoA 보아 '정말, (맛집) 없니?''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보아는 "편백찜이 진짜 좋은 게 아무거나 다 넣어서 먹어도 된다"며 "호박, 배추, 양배추, 버섯. 찔 수 있는 음식은 다 된다. 저는 조개도 넣어봤다"라고 말했다.

편백찜은 일본에서 '세이로무시'라고 불리는 음식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의 건강]
가수 보아(37)가 평소 자주 먹는 음식으로 편백찜을 소개했다./사진=유튜브 채널 ‘BoA’
가수 보아(37)가 평소 자주 먹는 음식을 추천했다.

지난 8일 유튜브 채널 ‘BoA’에는 ‘점핑 여러분들 콘서트 날 삼삼오오 모이셔서 한번 드셔보세요! | BoA 보아 '정말, (맛집) 없니?'’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에서 보아는 편백찜을 먹는 모습을 보였다. 보아는 “편백찜이 진짜 좋은 게 아무거나 다 넣어서 먹어도 된다”며 “호박, 배추, 양배추, 버섯. 찔 수 있는 음식은 다 된다. 저는 조개도 넣어봤다”라고 말했다. 이어 “편백찜은 많이 먹어도 속이 안 불편하다”라며 “이게 수증기로 익히면서 기름을 밑으로 빼주니까 속도 편하고 든든하다”라고 말했다. 보아가 즐겨 먹는다고 밝힌 편백찜은 어떤 건강 효능이 있을까?

편백찜은 일본에서 ‘세이로무시’라고 불리는 음식이다. 편백 찜통에 육류, 해산물, 채소 등을 넣고 수증기로 쪄서 먹는 방식이다. 편백은 보존성이 좋아 도마, 식기, 찜기 등 조리도구로 다양하게 사용한다. 살균 효과도 있어 편백나무 찜기를 이용하면 각종 세균을 예방할 수 있어 음식을 더 안전하게 먹을 수 있다. 게다가 편백은 다른 나무보다 피톤치드를 5배 더 많이 내뿜어서 육류나 해산물을 넣어 찌면 잡내를 없앨 수 있다. 피톤치드는 혈압과 스트레스 호르몬 수치를 낮춰준다고 알려졌으며, 음식에 향긋함도 더해줄 수 있다.

편백찜은 다이어트하는 사람에게 좋다. 수증기를 사용해 재료를 찌는 ‘찜’ 조리방식은 영양분 손실을 거의 일으키지 않는다. 칼로리도 높지 않아 체중 관리 중에 먹으면 도움 되는 음식이다. 당뇨, 고혈압 등으로 인해 건강한 식습관을 가져야 하는 사람에게도 적합하다. 편백찜은 증기 자체가 맛을 바꾸지 않아서 고기와 채소 등 여러 종류의 음식을 동시에 조리할 수 있다. 채소와 고기 등이 익으면서 퍽퍽해지는 것이 아니라 수분을 머금어 촉촉해진다는 장점도 있다.

한편, 편백찜에 쓰이는 찜기는 모서리 틈 사이로 수증기가 맺힌 물이 떨어질 수 있어 평평한 곳에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세척할 땐 물에 담그지 말고 찬물로 씻어야 변형을 막을 수 있다. 주방세제보다는 베이킹소다와 부드러운 스펀지를 이용해 닦는 것이 좋다. 건조할 땐 바람이 부는 그늘에서 말린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기사의 타임톡 서비스는
언론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