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털에 대한 의외의 공감대?"… 영지, 타일라 '사기'라고 외친 시술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해 발매한 노래 'Water'로 세계적인 스타가 된 남아프리카공화국 출생 뮤지션 타일라 로라 시탈(22)과 가수 이영지(22)가 유튜브에서 만났다.
타일라는 "레이저 제모를 3번 정도 했는데 소용 없었다"며 "다리랑 겨드랑이를 했는데 아직도 털이 자란다"고 했다.
이영지는 "진짜!"라고 공감하면서 "인중, 겨드랑이, 다리 모두 레이저 제모했는데 소용없다"고 말했다.
레이저 제모에 대해 또 하나 알아야 할 사실은 모든 털이 영구적으로 제거되는 것이 아니라는 점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4일 유튜브 채널 ‘차린건 쥐뿔도 없지만’에 ‘[SUB] 타일라 아가씨, 모시게 되어 영광입니다. [차린건 쥐뿔도 없지만] EP.30 #이영지 #Tyla’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에서 타일라는 "촬영하는 길에 겨드랑이 털을 밀었고, 매일 제모한다"면서 "안 밀기도 한다"고 말했다. 이에 이영지는 "나도 항상 제모해야 한다"면서 "계속 자라고 또 밀고 또 자라고를 반복하는 것이 슬픈 일이 아닐 수 없다"고 했다. 이어 이영지는 타일라에게 레이저 제모 경험을 물었다. 타일라는 "레이저 제모를 3번 정도 했는데 소용 없었다"며 "다리랑 겨드랑이를 했는데 아직도 털이 자란다"고 했다. 이영지는 "진짜!"라고 공감하면서 "인중, 겨드랑이, 다리 모두 레이저 제모했는데 소용없다"고 말했다. 그러자 타일라는 "레이저 제모하려는 사람들아, 그거 사기"라며 강조했다. 레이저 제모를 여러 번 받고도 효과가 없다는 사람이 실제 적지 않다. 왜 그런 걸까?
레이저 시술은 털이 있는 피부에 레이저를 쪼이면 털에 있는 멜라닌 색소에 흡수된 빛이 열에너지로 전환되고, 그 열이 주변으로 전달돼 피부 속 검은 털을 만드는 부위를 파괴하는 원리를 이용한다. 한 번의 치료에 모든 털이 동일한 반응을 나타내지 않기 때문에 평생 유지되는 제모 효과, 즉 영구 제모하려면 보통 4~8주 간격으로 평균 5~6회 반복 치료가 필요하다.
털의 색이 검고 피부가 흰 사람이 가장 좋은 반응을 보이는 반면, 피부색이 검으면 피부와 털이 에너지 흡수 경쟁을 하게 돼 피부에도 손상을 줄 수 있다. 또한 털의 굵기와 밀도, 햇빛에 노출된 정도에 따라 적정한 레이저 강도를 선택하는 것도 관건이다. 부작용이나 통증을 걱정해 낮은 강도로 시술하면 제모 효과가 떨어질 수 있고, 무작정 강도를 올리면 화상 등의 부작용이 증가할 위험이 있다.
시술 직후 레이저가 전달된 부위와 그렇지 않은 부위가 정확히 구분되지 않아서 꼼꼼하게 시술하지 않으면 누락 부위가 생길 수 있다. 결국 영구 제모의 효과가 떨어지게 되므로, 시술하는 의사의 충분한 시술 경험과 노력이 필요하다.
보통 마지막 시술(평균 5회)을 하고, 시술을 중단한 후 6개월이 지나도 털이 올라오지 않을 때 영구적인 제모가 이뤄졌다고 판단한다. 휴지기가 돼 2~3개월 동안 보이지 않는 털을 완전히 사라졌다고 잘못 판단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레이저 제모에 대해 또 하나 알아야 할 사실은 모든 털이 영구적으로 제거되는 것이 아니라는 점이다. 5회 시술로 80% 이상의 털이 영구적으로 제거되는 시술을 하는 병원과 50% 정도의 병원이 영구 제모라는 용어를 같이 사용하고 있다. 이런 이유로 미국 FDA는 '영구 감모(permanent hair reduction)'라는 용어 사용을 권장하고 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털 나는 방향 vs 반대 방향… 피부에 안전한 제모법은?
- 레이저 제모하면 털 다 사라진다? ‘이런 사람’은 더 날 수 있어
- 고깃집에 나오는 명이나물, 꼭 먹어야 하는 이유
- 강주은, 하루 한 번 ‘이 음식’ 꼭 먹어… 노화 예방에 최고?
- “AI가 인정한 몸매” 20대 브라질 女… 비결은 8년간 꾸준히 한 ‘이것’!?
- 치어리딩 중 목뼈 '뚝' 의식 잃어… 20대 여성, 무슨 사고였나 보니?
- 지금, 딱 10분만 ‘이것’ 해보세요… 통증 사라지고, 심혈관 깨끗해져요
- 목 둘레는 36.6cm보다 얇고, 종아리는 32cm보다 두꺼워야… ‘적정 신체 둘레’ 체크해보자
- “다이어트 중” 이미도, ‘이 음식’ 먹어… 칼로리 조금이라도 줄이려면?
- “살 안 찌는 이유 있었네” 이현이, 집밥에 ‘이 음식’ 한가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