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함사, 꿈수저청년 장학금 9번째 전달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진걸 민생경제연구소장과 함께하는 사람들의 모임 '안진걸과함께하는사람들' (아래 안함사)주최 '꿈수저청년장학기금' 9번째 수여식이 7일 오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렸다.
9기 포함 안함사는 그동안 꿈수저청년 64명에게 총 1억9천800만 원을 누적 지원했다.
장학금은 민생경제연구소, 안함사, 꿈수저청년장학기금 위원단과 뜻있는 시민들의 기부금, 유튜브 채널 <안진걸tv> 수익금 등으로 조성했다. 안진걸tv>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민선 기자]
▲ ‘안진걸과함께하는사람들’ ‘꿈수저청년장학기금’ 9번째 수여식 |
ⓒ 안함사 |
이번에 6명만 선정하려고 했으나 2명을 더 선정해 총 8명에게 각각 300만 원씩의 장학금 총 2400만 원을 지원했다는 게 안함사 측 설명이다.
지난번(8기) 2734명 지원자의 4배가 넘는 11270명이 이번에 사회적기업 장학금포털 <드림스폰>을 통해 장학금 지원을 신청했는데, 이는 평상시 대비 10배 가까운 수치이고, 이것이 2명을 더 선정한 이유다.
9기 포함 안함사는 그동안 꿈수저청년 64명에게 총 1억9천800만 원을 누적 지원했다.
장학금은 민생경제연구소, 안함사, 꿈수저청년장학기금 위원단과 뜻있는 시민들의 기부금, 유튜브 채널 <안진걸TV> 수익금 등으로 조성했다.
Copyright © 오마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