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I, 과학상상 그림 그리기 대회 19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KBSI)이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4 주니어닥터 '과학 상상 그림 그리기 대회'를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개최한다.
김혜진 KBIS 경영지원본부장은 "아이들의 순수한 상상력을 통해 대한민국 과학의 미래를 엿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이번 대회가 기대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서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과학적 사고를 함양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참가비 무료, 5~16세 청소년 대상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KBSI)이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4 주니어닥터 ‘과학 상상 그림 그리기 대회’를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개최한다.
이번대회는‘대전에서 시작하는 상상, 대한민국의 과학을 이끌다!’를 주제로 개최된다. 18일부터 사흘간 열리는 2024 대전 사이언스 페스티벌과 연계해 진행하며 대전엑스포과학공원 일대에서 열릴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KBSI 주니어닥터 누리집을 통해 10월 7일부터 10월 17일까지 사전 접수를 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이번 대회는 5세~16세(2008년생~2020년생)에 해당하는 연령의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연령에 따라 총 4개 부문으로 운영한다.
접수된 작품 중 총 40점의 수상작을 선정해 최종 수상자에게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상(2명), 대전광역시장상(4명), KBSI 원장상(34명)이 수여될 예정이다.
김혜진 KBIS 경영지원본부장은 “아이들의 순수한 상상력을 통해 대한민국 과학의 미래를 엿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이번 대회가 기대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서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과학적 사고를 함양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죽어도 못 잊어…" 박대성 살인 직전 여고생이 남긴 말
- [단독] 한전 출자회사, 文정권 때 이사회 의결 없이 태양광에 494억 무단투자
- "학생 때는 굽신굽신, 군대서는 주먹질…" 소름끼치는 박대성 과거
- "가난女 데려다가 출국 직전까지…" 쾌락관광 만끽하는 남자들
- 키스하면 죽는 女, 남친 위해 내린 특단의 조치
- 보수주자 춘추전국시대…한동훈은 '흔들' 다른 잠룡들은 '꿈틀'
- 김예지 "첫 표결 후 한동훈으로부터 응원 메시지 받아"
- 선관위, '與 의원 내란공범' 현수막은 가능…'이재명은 안 돼' 불허
- 시청률도, 신뢰도 모두 잃은 KBS의 ‘씁쓸한’ 연말 [D:방송 뷰]
- 문체부로부터 중징계 요구받은 정몽규 회장이 문체부를 설득? [기자수첩-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