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력 상승 중인 T1, '中 챔피언' BLG 제압... 2승 그룹 합류 [롤드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T1이 BLG까지 제압하면서 8강 진출에 도전할 수 있는 2승 그룹에 합류했다.
T1은 6일 오후(이하 한국 시간) 독일 베를린 라이엇 게임즈 아레나에서 열린 '2024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스위스 스테이지 3라운드 1승 1패 그룹 경기에서 BLG를 제압했다.
이번 승리로 2승(1패) 그룹에 합류하게 된 T1은 8강 진출까지 1승을 남겨두게 됐다.
20분 T1은 '바람 드래곤의 영혼'을 얻고 BLG의 운영 제한에도 성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T1이 BLG까지 제압하면서 8강 진출에 도전할 수 있는 2승 그룹에 합류했다.
T1은 6일 오후(이하 한국 시간) 독일 베를린 라이엇 게임즈 아레나에서 열린 '2024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스위스 스테이지 3라운드 1승 1패 그룹 경기에서 BLG를 제압했다. 이번 승리로 2승(1패) 그룹에 합류하게 된 T1은 8강 진출까지 1승을 남겨두게 됐다.
기로에 놓인 두 팀은 초반부터 치열하게 대결했다. 오브젝트도 한쪽으로 치우쳐지지 않으면서 20분까지 좀처럼 승부의 균형이 기울지 않았다. 그래도 T1은 '페이커' 이상혁의 사일러스 활약과 소규모 전투 승리에 힘입어 조금씩 우위를 점했다. 20분 T1은 '바람 드래곤의 영혼'을 얻고 BLG의 운영 제한에도 성공했다.
급해진 BLG는 사이드 라인 운영을 통해 역전을 도모했다. 24분에는 '제우스' 최우제의 나르를 제거하고 '내셔 남작' 사냥을 시도하기도 했다. BLG의 사이드 라인 운영 강화를 막기 위해 즉시 대처에 나선 T1은 산개한 적들을 요리하면서 다시 스노우볼 전개에 돌입했다.
오히려 자신들이 '내셔 남작' 사냥에 성공한 T1은 조급해진 BLG를 상대로 연이어 득점에 성공했다. 6000골드 이상 격차를 낸 T1은 33분 전투 대승 이후 미드 라인 고속도로를 만들면서 경기를 마무리했다.
사진=라이엇 게임즈 플리커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가인, '충격 일상' 일파만파…부정 여론에 직접 해명까지
- 이동국 자녀들, 운동 유전자부터 인맥까지 '대박'
- 장윤정, '립싱크 논란' 초전박살…후배도 나서 분위기 반전
- '꽃뱀 논란' 김정민 "10억 안 받아…과거 안 없어져"
- 수현, 이혼 후 연일 '파격 노출'…사생활 구설도 덮었다
- 박원숙, 子 사망→연락끊긴 손녀 20년만 재회…"못해준 것 다해줘" (같이 삽시다)[종합]
- 최민환, 강남집 25억 차익에...율희 "양육비 200만원" 끌올→비난 쇄도 [종합]
- '유산 3번' 진태현♥박시은 "딸 하늘나라로…고난도 하나님이 허락한 시간" (작은테레비)
- "녹음 유포할 것" 김준수, 여성 BJ에 8억 뜯겼다…소속사는 묵묵부답
- 김나정, "마약 자수" 빛삭 진짜였네…경찰, 불구속 입건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