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밍’ 김하람 “밴픽 준비 부족해…딜 없는 조합이었다” [롤드컵]
김영건 2024. 10. 5. 23: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이밍' 김하람이 아쉬운 밴픽을 지적하면서 패배를 발판 삼아 8강에 오르겠다고 다짐했다.
디플러스 기아는 5일(한국시간) 오후 9시 독일 베를린 라이엇 게임즈 아레나에서 열린 '2024 LoL 챔피언십(롤드컵)' 스위스 스테이지 3라운드 승자조 LNG와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0-2로 완패했다.
이어 "디플러스 기아가 밴픽 준비성이 부족했다. LNG가 갈리오랑 카이사로 돌진 조합을 짠 것을 보고, 준비를 잘했다고 느꼈다"고 덧붙였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이밍’ 김하람이 아쉬운 밴픽을 지적하면서 패배를 발판 삼아 8강에 오르겠다고 다짐했다.
디플러스 기아는 5일(한국시간) 오후 9시 독일 베를린 라이엇 게임즈 아레나에서 열린 ‘2024 LoL 챔피언십(롤드컵)’ 스위스 스테이지 3라운드 승자조 LNG와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0-2로 완패했다. 2연승 뒤 1패를 떠안은 디플러스 기아는 2승1패 조에서 8강 진출을 노리게 됐다.
경기 후 스크럼 인터뷰에 임한 ‘에이밍’ 김하람은 “직스가 최근 메타에서 좋았다. 직스를 1픽으로 가져오는 것을 계획했다. 상대가 카이사를 뽑았는데, 이에 대한 대응이 부족했다”고 고개를 숙였다.
이어 “디플러스 기아가 밴픽 준비성이 부족했다. LNG가 갈리오랑 카이사로 돌진 조합을 짠 것을 보고, 준비를 잘했다고 느꼈다”고 덧붙였다.
이날 디플러스 기아는 2세트 밴픽에서 큰 아쉬움을 남겼다. 2세트 디플러스 기아는 크산테-바이-아리-직스-뽀삐로 조합을 꾸렸다. 메인 물리 딜러가 없었기에 밴픽부터 쉽지 않은 경기가 예상됐다. ‘클라우드 템플러’ 이현우 해설위원은 “이런 조합을 거의 안 한다. 조합 밸런스가 깨져있다”고 지적했다.
실제 경기에서 디플러스 기아는 훌륭한 교전력을 선보이며 내셔 남작을 처치하기도 했지만, 결국 조합 한계에 부딪히며 LNG에 패했다.
김하람은 “직스랑 바이를 먼저 뽑고 밴픽이 진행됐다. (조합을) 이상하게 짜다 보니 딜이 없는 조합이 됐다”면서 “밴픽도 부족했고, 플레이도 밀렸다. 이를 모두 보완하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그는 “패배를 발판 삼아 8강에 꼭 오르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김영건 기자 dudrjs@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쿠키뉴스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장재훈 현대차 사장, 부회장 승진…호세 무뇨스 첫 외국인 CEO 선임
- 이재명 1심 선고 앞두고 서초역에 모인 지지자들 [쿡 정치포토]
- 코스피, 장중 2400선 붕괴…8월 블랙먼데이 이후 처음
- 尹 지지율 소폭 상승해 다시 20%대…TK·70대에서 회복 [갤럽]
- 금감원 잦은 인사교체…“말 안 통해” 전문성 지적도
- 대한항공 합병 코앞인데 내부는 ‘시끌’…불안한 비행 앞둔 아시아나
- 이재명 ‘운명의 날’…오늘 ‘선거법 위반’ 1심 선고
- 티메프 피해자들 “결제대금 유예해달라”…카드사 “심사 결과대로”
- ‘검사 선배’ 박균택 “이재명 ‘선거법 위반’ 당연히 무죄…처벌 규정 없어”
- 北김정은, 자폭공격형무인기 성능시험 지도…“대량생산 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