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아 그 안경을 벗지 마오!”… 안경 참 잘 어울리는 연예인 5명, 누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독 안경이 잘 어울리는 얼굴이 있다.
안경과 물아일체가 된 대표적인 연예인은 누가 있는지, 안경 잘 어울리는 얼굴의 특징은 무엇인지 알아본다.
◇유재석, 얇은 테가 잘 어울려 국민 MC 유재석(52)의 매력을 더욱 높여주는 아이템은 바로 안경이다.
이어 권정열은 "안경좌란, 안경이 없으면 연예계 활동 자체가 불가능한 사람들이 달아야 하는 타이틀이라 생각한다"며 "내가 그 안경좌에 해당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독 안경이 잘 어울리는 얼굴이 있다. 실제 안경을 끼지 않으면 어색하거나, 이미지가 달라져 꼭 ‘안경’을 끼고 활동하는 연예인이 많다. 안경과 물아일체가 된 대표적인 연예인은 누가 있는지, 안경 잘 어울리는 얼굴의 특징은 무엇인지 알아본다.
◇유재석, 얇은 테가 잘 어울려
국민 MC 유재석(52)의 매력을 더욱 높여주는 아이템은 바로 안경이다. 유재석은 방송 대부분 안경을 착용하고 진행했다. 가끔 안경을 벗은 민낯을 공개할 때면 안경을 쓴 모습과 쓰지 않은 모습의 차이로 웃음을 자아냈다. 유재석의 스타일리스트는 엘르 코리아의 인터뷰에서 “유재석의 안경 도수가 높아 눈 아래를 가려야 눈이 작아 보이는 게 덜 하다며 안경알이 작거나, 얇은 테의 안경을 써야 한다”라며 스타일 팁을 전하기도 했다.
◇최다니엘, 안경 이식해 주고 싶은 스타 1위 등극
배우 최다니엘(38)은 과거 ‘안경을 이식해 주고 싶은 스타’ 1위에 등극하기도 했다. 그는 지난 6월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에서 “사실은 안경 따위 필요 없는 천리안이다”며 “실제 시력이 1.0 정도 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평소에는 안경을 쓰지 않다가 작품을 할 때 제작사에서 요구하는 대로 안경을 쓰는 것이다”고 밝혔다.
◇이석훈, 안경 벗으면 매니저가 못 알아볼 정도
가수 이석훈(40)은 지난 2022년 방송된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매니저와 함께 출연했다. 이석훈과 일상을 함께하는 이근묵 매니저는 “이석훈이 집에서는 눈이 작아지는 안경을 쓰고, 밖에서는 렌즈를 끼고 방송에 나올 땐 알이 없는 안경을 쓴다”며 “처음에 이석훈이 안경을 안 쓴 모습을 봤을 때 3초간 못 알아본 적이 있다”고 고백했다.
◇성시경, 안경 벗으면 부드러운 이미지 사라져
가수 성시경은 과거 방송된 KBS 2TV ‘해피선데이-1박2일’에서 성시경은 얼굴에 팩을 붙인 후 손을 데지 않고 빨리 떼는 경기를 했다. 이 과정에서 성시경이 안경을 벗은 모습이 공개됐다. 평소 부드러운 이미지와 다른 민낯을 공개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권정열, 방송에서 한 번도 안경 벗은 적 없어
가수 권정열은 지난 6월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에서 방송에서 한 번도 안경을 벗은 적이 없다고 고백했다. 이어 권정열은 “안경좌란, 안경이 없으면 연예계 활동 자체가 불가능한 사람들이 달아야 하는 타이틀이라 생각한다”며 “내가 그 안경좌에 해당한다”고 말했다.
위의 연예인들처럼 안경이 잘 어울리는 사람은 눈이 작거나 눈 주변 여백이 많은 경우라는 특징이 있다. 안경이 눈 주변 여백을 채워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눈이 작거나 ▲중안부 여백이 넓거나 ▲광대가 나왔거나 ▲눈썹과 눈 사이가 먼 얼굴은 모두 상대적으로 눈이 작아 보이거나, 눈 주변에 공간이 많은 조건에 해당한다. 얼굴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부위는 눈과 눈 주변부다. 시대에 따라 아름다움의 기준은 변하지만, 현대 사회에서는 눈이 크고 또렷한 걸 더 아름답다고 여기는 경향이 있다, 따라서 안경을 씀으로써 눈 주변 여백을 줄이고 눈을 또렷하게 만들어 인상에 변화를 줄 수 있다. 특히 뿔테 안경처럼 테가 두꺼운 안경을 쓰면 눈에 시선이 집중되는 효과가 있다. 따라서 얼굴선이 흐린 사람의 경우, 두꺼운 테의 안경을 써 안경으로 시선을 분산시켜 인상을 더 선명하게 만들 수 있다. 또 중안부가 길면, 중안부 여백을 안경으로 채워 밋밋한 느낌을 지우고 더 꽉 차 보이게 착시 효과를 준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요즘 트렌드 긱시크에 필수인 '패션 안경'… 심각한 부작용 있다?
- 안과 의사가 '안경알' 작은 테 권장하는 이유
- 머리에서 갑자기 ‘이 느낌’ 들면 3명 중 1명 사망하는… “초응급 상황”
- “연말인데 한 번쯤이야” 지방간 환자 술 마셨다간, 肝에 ‘이 문제’ 생길지도
- 혼자 살아도, 집안에 ‘트리 장식’ 둬야 하는 이유… ‘이것’ 없애줘
- 고깃집에 나오는 명이나물, 꼭 먹어야 하는 이유
- 강주은, 하루 한 번 ‘이 음식’ 꼭 먹어… 노화 예방에 최고?
- “AI가 인정한 몸매” 20대 브라질 女… 비결은 8년간 꾸준히 한 ‘이것’!?
- 치어리딩 중 목뼈 '뚝' 의식 잃어… 20대 여성, 무슨 사고였나 보니?
- 지금, 딱 10분만 ‘이것’ 해보세요… 통증 사라지고, 심혈관 깨끗해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