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중기, '볼뽀뽀' 문화에 빠졌다…이희준 "이성 OK, 동성은 NO" (엑's 이슈)[BIFF 2024]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고타: 마지막 기회의 땅' 송중기가 콜롬비아 현지 문화에 매력을 느꼈다.
3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우동 영화의전당 야외무대에서 제29회 부산영화제(BIFF) '한국 영화의 오늘' 부문에 초청된 영화 '보고타: 마지막 기회의 땅'(감독 김성제, 이하 '보고타')의 오픈토크가 개최됐다.
김성제 감독은 "프로덕션 디자이너는 한국에서 같이 갔고, 나머지 아트 디렉터 등은 현지 스태프를 썼다. 그 나라 영화처럼 찍혀지길 바랐던 것 같다"라고 이야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부산, 윤현지 기자) '보고타: 마지막 기회의 땅' 송중기가 콜롬비아 현지 문화에 매력을 느꼈다.
3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우동 영화의전당 야외무대에서 제29회 부산영화제(BIFF) '한국 영화의 오늘' 부문에 초청된 영화 '보고타: 마지막 기회의 땅'(감독 김성제, 이하 '보고타')의 오픈토크가 개최됐다. 현장에는 김성제 감독, 송중기, 권해효, 김종수가 참석했다.
'보고타'는 콜롬비아 보고타에 위치한 시장의 상권을 둘러싸고 공존이 불가능한 대립, 그리고 우정을 나누면서도 서로를 견제하는 이민자들의 스펙타클한 이야기를 역동적으로 담아낸 작품. 송중기가 주인공 국희 역을 소화했으며 권해효, 이희준 등이 출연했다.
이날 김종수는 "제가 연배가 있다보니 (한국) 현장을 가면 '나오셨습니까?'하고 다들 자리에서 일어나 인사하는데, 여기서는 종수라는 발음도 어려우니 그냥 '수'라고 부른다"라며 차별점을 전했다.
그러면서 "'하이(Hi), 수'라며 깔끔하게 인사가 끝나서 좋았고, 나이 많은 어른을 하지 않아서 좋았다"라며 좋았던 점을 전했다.
송중기는 "종수 선배가 말씀하신 것처럼 현장 가면 콜롬비아 스태프든 막내든 어르신이든 이름 부르며 볼 뽀뽀하고 '올라(Ola)'하는 문화가 너무 좋은 것 같더라"라며 콜롬비아 문화에 감명 받았다고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우리 문화는 경직돼 있지 않나"라며 "저희도 한번 시도를 해본 적이 있다. 볼 뽀보하고 따라해보자 했는데 못했다. 어색하더라"라며 고개를 내저었다.
이희준 역시 "이성은 볼 뽀뽀가 괜찮은데, 동성끼리는 어렵더라"라고 덧붙였다.
김성제 감독은 "프로덕션 디자이너는 한국에서 같이 갔고, 나머지 아트 디렉터 등은 현지 스태프를 썼다. 그 나라 영화처럼 찍혀지길 바랐던 것 같다"라고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로케이션 가서 멋진 걸 찍을 것이다'라는 게 아니라 그 나라 사람들이 만드는 영화 속에 우리가 들어간 것 같은 기분으로 찍는다면 다른 공기가 느껴지지 않을까 그런 것들을 해봤다"라고 말했다.
이어 "나도, 지구 반대편에 살고 있는 그도 영화를 만든다는 것에 대한 프라이드가 있고 그런 것이 재밌었다"라며 자부심을 드러냈다.
2일 개막한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는 오는 11일까지 영화의전당을 비롯해 롯데시네마 센텀시티, CGV 센텀시티 등 7개 극장 28개 스크린에서 63개국 279편, 커뮤니티비프 55편을 상영한다.
사진=엑스포츠뉴스 고아라 기자
윤현지 기자 yhj@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윤정, '립싱크 논란' 초전박살…후배도 나서 분위기 반전
- 이동국 자녀들, 운동 유전자부터 인맥까지 '대박'
- '진화와 이혼' 함소원, 前 시어머니와 뭐 했나…파격 행보 계속
- 이시영 얼굴 왜 이래? 확 달라진 이목구비 '시끌시끌'
- 고혈압에 뇌진탕 증상…오정태, 구급차서 유언
- '200억 건물주' 유재석, '190만원' 비즈니스석에 벌벌 "차이 너무 많이 나" (핑계고)
- '겹경사 터진' 홍진호, 딸 아빠 됐다…일도 가정도 너무 잘풀리네 "무사히"
- '박수홍♥' 김다예, 6일만 고열로 응급실行 "제왕절개 후 장기 쏟아지는 느낌" (행복하다홍)[종합]
- '미코 眞' 김민경, 오늘(16일) 결혼…웨딩드레스 CEO의 인생 2막
- 전처 박연수 양육비 저격 속…송종국, 집없이 7000만원 캠핑카 라이프 (가보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