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낭보' UCL 아스널전 선발 유력!…'경쟁자' 뎀벨레, 감독과 말다툼→런던행 '명단 제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루이스 엔리케 파리 생제르맹(PSG) 감독이 주중 펼져질 아스널 원정을 앞두고 갑자기 우스만 뎀벨레를 명단 제외하기로 결정했다.
이미 아스널전 선발 가능성이 점쳐졌던 상황에서 에이스 뎀벨레가 아예 명단 제외되는 변수가 터지면서 이강인이 선발로 나설 가능성이 더욱 높아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나승우 기자) 루이스 엔리케 파리 생제르맹(PSG) 감독이 주중 펼져질 아스널 원정을 앞두고 갑자기 우스만 뎀벨레를 명단 제외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이강인이 아스널전서 선발 출전할 가능성이 더욱 높아졌다.
프랑스 RMC스포츠 소속으로 PSG와 관련해 최고의 공신력을 자랑하는 파브리스 호킨스 기자는 30일(한국시간) SNS를 통해 "아스널과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경기를 위해 오늘 영국 런던으로 떠나는 PSG 선수단에 우스만 뎀벨레는 없다"며 "이는 전적으로 엔리케 감독의 선택이다. 비티냐는 선수단에 복귀했다"고 전했다.
PSG는 다음 달 2일 오전 4시 영국 런던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아스널과 2024-2025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리그 페이즈 2라운드 원정 경기를 치른다.
아스널은 최근 2시즌 연속 프리미어리그 준우승을 차지한 강팀이다. PSG와 아스널의 경기는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는 빅매치다. 두 팀 모두 승리를 거두기 위해 전력을 다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러나 엔리케 감독은 최정예 멤버를 데리고 가야 하는 상황에서도 뎀벨레를 명단 제외시키는 초강수를 뒀다. 뎀벨레는 이번 시즌 4골 3도움을 기록하며 6골을 넣은 브래들리 바르콜라를 제치고 팀 내 최다 공격 포인트를 생산했다. 부상 당한 게 아닌데도 공격진 최고 에이스를 빼버리는 과감한 결단을 내린 것이다.
엔리케 감독이 뎀벨레를 제외한 건 질책성 조치인 것으로 보인다. 프랑스 레퀴프 소속 기자 로익 탄지는 "RMC스포츠가 발표한 대로 뎀벨레는 훈육적인 결정으로 인해 아스널 원정 명단에 포함되지 않았다"며 "스타드 렌과의 경기 후 엔리케와 뎀벨레는 격한 논쟁을 벌였다. 엔리케 감독은 이를 달가워하지 않았다"고 두 사람 사이에 다툼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엔리케 감독이 어떤 이유에서인지 불만을 품은 뎀벨레와 논쟁을 벌인 후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이유로 제외한 것으로 보인다.
이렇게 되면 이강인이 아스널전에 선발 출전할 가능성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스페인 90MIN은 아스널과 PSG의 예상 라인업을 공개하면서 이강인이 아스널전에 선발로 나설 거라고 예측했다. 매체는 "지난 주 PSG는 파리에서 이강인의 골과 바르콜라의 2골로 3-1 승리했다. 지난 경기 수정 사항은 모두 전술적, 로테이션 이유에서였다. 엔리케 감독은 리그에서 승리를 따낸 11명을 다시 기용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스페인 AS 또한 "아센시오가 근육 부상을 입어 완전한 상태로 돌아오지 못한다면 가짜 9번으로 활약할 유력한 선수 중 한 명은 의심할 여지 없이 이강인이다"라며 이강인이 아스널전서 선발로 출전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하기도 했다.
이미 아스널전 선발 가능성이 점쳐졌던 상황에서 에이스 뎀벨레가 아예 명단 제외되는 변수가 터지면서 이강인이 선발로 나설 가능성이 더욱 높아졌다.
나아가 이번 시즌 주전 경쟁에서도 더욱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게 됐다. 엔리케 감독은 평소 확고한 베스트 11을 짜놓고 이강인을 뛰너난 로테이션 자원으로 분류했다. 만약 뎀벨레가 감독 눈밖에 난 상황이라면 그 자리를 이강인이 비집고 들어갈 수 있다.
사진=연합뉴스
나승우 기자 winright95@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X 저거 이상했다"…전종서가 왜 그럴까 [엑's 이슈]
- '맥심 선정 섹시女 1위' 노브라 골퍼, 외투 벗어 던지고 비키니 공개…팬서비스 화끈
- '맥심 완판녀' 김이서, 유명 유튜버 앞에서 빠꾸 없는 미모 뽐냈다
- '더 글로리' 송혜교 母 박지아, 뇌경색 투병 중 별세…향년 52세
- '대만 진출' 안지현, 초미니 의상 입고 몸매 과시…뜨거운 반응
- 머라이어 캐리, '캐럴 연금'으로 매년 수십억 벌었는데…"정확한 수치 파악 불가" [엑's 해외이슈]
- 서태지, 10살 딸 육아 고민 "곧 사춘기…방문 닫고 들어가" [엑's 이슈]
- 조권♥가인, '우리 사랑하게 됐어요'…대놓고 알콩달콩
- 유아인 '나혼산' 63억 이태원 집, 7살 어린이가 새 주인…"전액 현금 지불"
- '여성 폭행' 황철순, 수감생활에 고통 "23kg 빠지고 배만 볼록"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