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명우-에디 멕스-딕 야스퍼스-쩐딴룩, '제76회 세계 3쿠션 선수권 대회' 4강 구도 형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명우가 2년 연속 '세계선수권' 4강에 진출했다.
29일 SOOP은 아프리카TV를 통해 생중계하는 '제76회 세계 3쿠션 선수권 대회' 4강이 한국의 조명우 대 에디 멕스(벨기에), 딕 야스퍼스(네덜란드) 대 쩐딴룩(베트남)의 대결로 압축됐다고 밝혔다.
그리고 쩐딴룩은 제러미 뷰리(프랑스)의 막판 추격을 따돌리며 50:47(28이닝)로 승리, 처음 출전한 '세계선수권'에서 준결승에 진출하는 돌풍을 일으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조명우가 2년 연속 '세계선수권' 4강에 진출했다.
29일 SOOP은 아프리카TV를 통해 생중계하는 '제76회 세계 3쿠션 선수권 대회' 4강이 한국의 조명우 대 에디 멕스(벨기에), 딕 야스퍼스(네덜란드) 대 쩐딴룩(베트남)의 대결로 압축됐다고 밝혔다.
28일 베트남 빈투언에서 열린 8강전에서 조명우는 한국의 허정한(경남)을 19이닝 만에 50:24로 꺾고 준결승에 진출했다. 그는 지난해 최고 성적 4강을 달성한 바 있으며, 올해 다시 준결승 관문을 넘어서 2년 연속 4강 진출이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같은 시각 열린 8강전에서 멕스는 후안 호세 가르시아(콜롬비아)를 17이닝 만에 50:13으로 제압하며 조명우와 준결승에서 만나게 됐다. 두 선수는 지난해 '서울 3쿠션 당구월드컵' 결승에서 대결한 바 있으며, 멕스가 조명우를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이에 이번 준결승 대결은 10개월여 만에 조명우가 멕스를 상대로 벌이는 복수전이 됐다. 두 선수의 준결승 승부는 29일 오후 1시(한국 시각)에 시작하며, 승리하는 선수는 야스퍼스 vs 쩐딴룩의 준결승 승자와 결승에서 맞붙는다.
야스퍼스는 8강전에서 하이런 13점의 장타를 앞세워 타이홍찌엠(베트남)을 27이닝 만에 50:34로 제압했다. 그리고 쩐딴룩은 제러미 뷰리(프랑스)의 막판 추격을 따돌리며 50:47(28이닝)로 승리, 처음 출전한 '세계선수권'에서 준결승에 진출하는 돌풍을 일으켰다.
'세계선수권' 최다 우승자(5회)인 야스퍼스는 준결승 전적 통산 5승 6패를 기록 중으로, 이번 세계선수권에서는 5전 전승, 종합 애버리지 1.885, 하이런 14점 등 좋은 성적을 기록하며 2년 만에 4강에 올랐다. 또한, 쩐딴룩도 4승 1패, 종합 애버리지 1.790, 하이런 13점 등으로 야스퍼스 못지않은 화력을 과시했다. 두 선수는 29일 오후 3시 30분에 펼쳐지는 준결승전에서 대결하며, 승리하는 선수가 오늘 오후 7시 결승에서 최종 우승에 도전한다.
대회 마지막 날 준결승 및 결승전은 아프리카TV를 통해 온라인으로 전 세계 독점 생중계되며, 대회 생중계 일정 및 다시 보기·하이라이트는 아프리카TV 당구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대회의 주요 경기는 아프리카TV 케이블 채널 KT 129번, SK브로드밴드 234번, LGU+ 120번, 딜라이브 154번, LG헬로비전 194번, 서경방송 256번에서도 생중계된다.
사진 = SOOP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종서, '골반뽕' 의혹 종결…화끈한 노출 감행
- '글래머 치어리더' 김현영, 노출 화보 감행…망사로 겨우 가린 몸
- '이동국 아들' 시안, 프로 못지 않은 실력이었는데…'안타까워'
- 베리굿 조현, 사업가와 결별 후 파격…볼륨감 '감탄'
- 신수지, 日서 섹시미 폭발…'월클' 몸매 인증
- 유준상, 뮤지컬 중 칼 맞고도…"마취 없이 봉합, 11바늘 꿰매" (돌싱포맨)
- 최민환, 성추문에…팀에선 퇴출되고·방송에선 지워지고 [종합]
- 조윤희 "'나 이동건이야'라며 입에 뽀뽀"…딸 돌발 행동에 '당황' (이제 혼자다)
- '10년 덕질' 최연수, ♥김태현과 결혼 전제 열애…父 최현석, 사위 미리 만났다 [종합]
- 황정음, 입 열었다 "이혼 소송 중 '♥연애→결별', 변호사 자문 받아"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