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홈런-92타점' 반등한 2024시즌에도 김재환은 여전히 배고프다…"내 기록 만족스럽지 않다" [창원 현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돌이켜보면, 여러모로 아쉬운 시즌이었다."
'30홈런-100타점'에 근접한 시즌을 보냈지만, 김재환은 만족하지 않았다.
경기 뒤 김재환은 "오늘(28일)로 정규시즌 144경기가 끝이 났다. 돌이켜보면 여러모로 아쉬운 시즌이었다. 내 기록이 만족스럽지는 않다. 그래도 이전보다 자신감이 많이 회복됐다는 점은 분명한 수확이다. 포스트시즌, 또 내년에 더 좋은 모습을 보여 드릴 수 있도록 이 자신감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창원, 박정현 기자) "돌이켜보면, 여러모로 아쉬운 시즌이었다."
두산 베어스 외야수 김재환은 지난 28일 창원 NC파크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Bank KBO 리그' NC 다이노스와 팀 간 마지막 맞대결에서 4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했다. 이날 3타수 2안타(1홈런) 2타점 1득점 1볼넷을 기록해 팀의 4-3 승리에 힘을 보탰다.
첫 타석 볼넷으로 누상에 나선 김재환. 두 번째 타석에서 시원한 홈런포를 쏘아 올렸다. 두산이 1-0으로 앞선 3회초 2사 3루에서 NC 선발 이용준의 커브를 쳐 우측 담장을 넘어가는 비거리 120m 2점 홈런(시즌 29호)을 쳐 3-0으로 간격을 벌렸다. 세 번째 타석인 6회초 1사 후에도 중전 안타를 때려 절정의 타격감을 과시했다.
올해 김재환은 그간 부진을 끊어내는 인상적인 시즌을 보냈다. 136경기에 출전해 타율 0.283(474타수 134안타) 29홈런 92타점 OPS(출루율+장타율) 0.893을 기록했다. 2022~2023시즌 힘든 시기를 보냈고, 특히 지난해에는 타율 0.220(405타수 89안타) 10홈런 46타점 장타율 0.331로 체면을 구겼지만, 올 시즌 분위기 반전에 성공하며 김재환의 가치를 증명했다.
그러나 여전히 배고픈 김재환이다. '30홈런-100타점'에 근접한 시즌을 보냈지만, 김재환은 만족하지 않았다. 경기 뒤 김재환은 "오늘(28일)로 정규시즌 144경기가 끝이 났다. 돌이켜보면 여러모로 아쉬운 시즌이었다. 내 기록이 만족스럽지는 않다. 그래도 이전보다 자신감이 많이 회복됐다는 점은 분명한 수확이다. 포스트시즌, 또 내년에 더 좋은 모습을 보여 드릴 수 있도록 이 자신감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정규시즌 144번째 경기를 끝낸 두산과 김재환. 정규시즌 4위를 확정하며 다음 달 2일 치를 와일드카드 결정전 1차전을 대비한다. 김재환은 "팀 분위기가 정말 좋다. 준비 잘해 (포스트시즌에서) 팬 여러분께 좋은 모습 보여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힘찬 각오를 밝혔다.
결국, 김재환이 해줘야 하는 두산 타선이다. 그가 타석에 섰을 때 상대에게 주는 위압감은 여전하다. 특히 단기전의 승부를 가를 수 있는 '일발 장타'를 지녔다는 점에서 포스트시즌 많은 기대가 뒤따른다.
자신감을 회복한 김재환은 포스트시즌 두산의 상승세에 큰 힘이 될 수 있을까. 김재환이 지금처럼 제 몫을 해준다면, 두산은 상상 이상의 상승곡선을 그릴 수 있다.
사진=엑스포츠뉴스 DB / 두산 베어스
박정현 기자 pjh60800@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종서, '골반뽕' 의혹 종결…화끈한 노출 감행
- '글래머 치어리더' 김현영, 노출 화보 감행…망사로 겨우 가린 몸
- '이동국 아들' 시안, 프로 못지 않은 실력이었는데…'안타까워'
- 베리굿 조현, 사업가와 결별 후 파격…볼륨감 '감탄'
- 신수지, 日서 섹시미 폭발…'월클' 몸매 인증
- '사망설' 이현주, 10억 수입→돌연 잠적 "교통사고·혀 절단·사이비 빠져" (특종세상)[종합]
- 이현주, 혀 절단 후 "귀신 있다고 눈 찔러"…사이비 피해→결혼 근황 (특종세상)[전일야화]
- 지드래곤, 바지 실종+속옷만 입었다…파격 스타일링 '화제' [엑's 이슈]
- 유병재 ♥여친='송혜교 닮은 꼴' 이유정? 열애 증거→방송 실물 재조명 '활활' [엑's 이슈]
- 송중기, 로마서 태어난 딸 사진 공개…꼭 잡은 손 "예쁜 공주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