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낮 시간 30도까지 오르고 경상권 비...가을철 '다래끼' 주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늘(28일)은 낮 기온이 30도까지 올라 무덥겠다.
또, 강원영동과 경상권을 중심으론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전국엔 가끔 구름이 많고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과 경상권 동해안, 경북북동산지에 비가 온다.
다래끼는 눈꺼풀의 분비샘인 몰샘, 마이봄샘, 짜이스샘이 막히거나 세균에 감염되면 발생하는 질환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늘(28일)은 낮 기온이 30도까지 올라 무덥겠다. 또, 강원영동과 경상권을 중심으론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전국엔 가끔 구름이 많고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과 경상권 동해안, 경북북동산지에 비가 온다. 오전부터 낮까지는 부산에, 밤부터 제주도산지에도 가끔 비가 내리는 곳이 있다.
예상 강수량은 ▲강원 영동 30~80㎜(많은 곳 100㎜ 이상) ▲경북동해안, 경북북동산지 10~60㎜ ▲울릉도·독도 5~40㎜ ▲부산, 제주도산지 5~20㎜다.
오후부터 저녁 사이 충북 북부와 경상 서부 내륙에 5㎜ 내외의 소나기가 내리겠다.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 경북 북동 산지에는 시간당 20㎜ 내외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아침 최저기온은 15~22도, 낮 최고기온은 23~30도를 오르내려 평년(최저 11~18도, 최고 23~26도)보다 조금 높겠다.
당분간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30도 가까이 올라 덥겠고, 일교차가 10도 이상으로 벌어져 건강에 유의가 필요하다.
주요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19도, 인천 19도, 수원 18도, 춘천 16도, 강릉 18도, 청주 19도, 대전 18도, 전주 19도, 광주 20도, 대구 19도, 부산 21도, 제주 23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28도, 인천 28도, 수원 28도, 춘천 26도, 강릉 23도, 청주 29도, 대전 29도, 전주 30도, 광주 30도, 대구 28도, 부산 28도, 제주 28도다.
한편, 일교차가 크고 알레르기 질환이 기승을 부리는 계절이다. 이 시기 눈이 간지럽고 이물감이 느껴진다면 다래끼를 의심할 수 있다.
다래끼는 눈꺼풀의 분비샘인 몰샘, 마이봄샘, 짜이스샘이 막히거나 세균에 감염되면 발생하는 질환이다.
마이봄샘에 감염이 생기면 속다래끼, 짜이스샘에 생기면 겉다래끼라고 한다. 일반적으로 말하는 다래끼는 겉다래끼를 뜻한다. 또, 마이봄샘의 입구가 막히면서 급성 염증반응을 일으키는 경우는 콩다래끼로 분류할 수 있다.
다래끼의 증상은 종류에 따라 다르다. 겉다래끼와 속다래끼는 통증이 심하고 눈꺼풀에 농양이 발생한다. 속다래끼는 겉다래끼보다 더 깊은 위치에 노란 농양점이 나타나며, 콩다래끼는 눈꺼풀 가장자리 피하에 단단한 결절이 생성된다.
다래끼를 예방하기 위해선 먼저 세균 감염이 되지 않도록 개인위생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또 기름샘이 존재하는 눈꺼풀테의 청결과 여성의 경우 눈화장을 잘 지우는 것이 중요하다. 마지막으로 평소 따뜻한 찜찔을 해주면 다래끼 예방에 도움을 될 수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 날씨] 10도 이상 일교차·소나기...면역력 떨어지는 요즘 '대상포진' 피하려면?
- [오늘 날씨] 오전까지 수도권 중심 비소식...다시 나타난 빌런 모기, 긁으면 안 되는 이유
- [오늘 날씨] 전국 강하고 많은 비 '물폭탄'...성큼 다가온 가을, 주의할 바이러스는
- [오늘 날씨] 전국 무더위 쫓는 강한 비...'가을 타는' 사람, 어떻게 하죠?
- [오늘 날씨] 연휴 마지막 날도 폭염특보...남은 명절 음식 섭취 후 복통 생겼다면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빗속에서 집회 나선 이재명 "이재명 펄펄하게 살아서 인사드린다" (종합)
- 윤 대통령 "페루, 중남미 최대 방산 파트너…양국 방산 협력 확대 기대"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도미니카전 필승은 당연’ 류중일호 경우의 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