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로보택시 기대감 ↑...월가, 매수 의견 유지 [글로벌 IB 리포트]
[한국경제TV 김채은 PD]
오늘장을 움직인 글로벌IB 리포트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메타] 먼저 메타 투자의견 입니다. 메타 커넥트 2024 발표 이후, 뱅크오브아메리카가 매수의견과 함께 목표가로 630달러를 제시했습니다. 특히, 증강현실 스마트 안경 오라이언이 상당히 넓고 뛰어난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또한 이번 이벤트가 인공지능에 대한 메타의 혁신과 가능성을 보여줬다고 강조했습니다.
[엔비디아] 엔비디아도 살펴보겠습니다. 11월 대선을 앞두고 레이먼드 제임스가 트럼프와 해리스 수혜주를 발표했는데, 그 중에서도 양쪽 모두의 수혜를 보는 종목으로 엔비디아를 짚었습니다. 반도체 투자 및 연구개발 정책은 어느 후보가 당선되어도 국가 안보와 경제력 향상이라는 큰 틀에서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또한 만약 트럼프 당선 시에는, 트럼프와 사우디의 관계 덕분에 사우디에서의 엔비디아 칩 판매가 혜택을 볼 수 있을 거라고 덧붙였습니다.
[테슬라] 다음은 테슬라 입니다. 이번주 테슬라에 대한 월가의 긍정적인 리포트가 연이어 나오고 있는데, 이번엔 골드만삭스가 테슬라 콜옵션 매수를 권고했습니다. 10월에 예정되어 있는 2가지 대형 이벤트인 3분기 인도량 발표와 로보택시가 주가 상승 재료가 된다는 분석입니다. 또한 로보택시 이벤트에서는 서비스 예상 시작일에 대한 세부 정보와 테슬라 사업의 다른 부분에 대해서도 새로운 공지가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습니다.
[스타벅스] 마지막으로 스타벅스까지 확인해보겠습니다. 번스타인이 비중확대 의견을 보였습니다. 목표가는 115달러입니다. 새로운 CEO인 브라이언 니콜이 업계에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스타벅스를 성공적으로 재건할 완벽한 수장이라고 평가했으며, 운영 안정성에 대해서도 긍정적으로 전망했습니다.
지금까지 글로벌 IB 리포트 전해드렸습니다.
서혜영 외신캐스터
김채은 PD ckim@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