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운용, 글로벌 ETF 분산 투자 ‘디딤펀드’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은 26일 글로벌 상장지수펀드(ETF)에 분산 투자하는 '키움디딤더높이EMP펀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펀드는 데이터 기반으로 경기 국면을 정교하게 진단하고 매월 최적화된 투자자산 비중 조절을 통해 중장기 기대수익률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키움디딤더높이EMP펀드'는 우리은행, 하나은행, 기업은행, 대구은행, 대신증권,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하나증권, NH투자증권, 한화생명 등 24개사에서 가입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 의해 수정되어 본문과 댓글 내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은 26일 글로벌 상장지수펀드(ETF)에 분산 투자하는 ‘키움디딤더높이EMP펀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펀드는 데이터 기반으로 경기 국면을 정교하게 진단하고 매월 최적화된 투자자산 비중 조절을 통해 중장기 기대수익률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에 출시된 ‘디딤펀드’는 현재 원리금보장형 상품에 집중된 퇴직연금 시장에 변화를 주기 위해 기획된 공동 브랜드로, 투자자들에게 더 다양한 투자 기회를 제공하고자 조성됐다.
특히 '키움디딤더높이EMP펀드'는 우수한 성과를 기록하고 있는 국내 최초 로보어드바이저 공모펀드를 리모델링해 새롭게 선보인 상품이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 펀드는 빅데이터를 통한 인공지능(AI) 기반의 자동 자산배분 시스템과 유연한 시장 대응 능력을 통해 투자 위험을 최소화하면서도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설계됐다.
미국에 상장된 ETF에 주로 투자하며 인간의 감정을 배재하고 객관적, 과학적 분석에 따라 정교하게 운용돼 오랜 기간 투자를 하더라도 사람이 하는 펀드에 비해 운용철학을 일관되게 유지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자산배분전략은 전통 자산인 주식, 채권뿐만 아니라, 금, 원자재 등 다양한 대체 자산도 함께 투자 하고 있으며 투자 지역 역시도 미국, 유럽 선진국을 비롯해 중국, 인도, 한국과 같은 신흥국 등 글로벌 자산배분 투자를 통해 분산투자를 넘어서는 초분산투자를 지향한다.
‘키움디딤더높이EMP펀드’는 우리은행, 하나은행, 기업은행, 대구은행, 대신증권,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하나증권, NH투자증권, 한화생명 등 24개사에서 가입할 수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구급차가 '연예인 택시'?…김미애 "5년간 부적절 운용 304건"
- 안세영 발 물집 공개되자…대한배드민턴협회장 “규정 바꾸겠다”
- 홍명보 감독 “성적 좋지 않다면 경질될 것”…‘10월 A매치 2연전’ 선수들 부담백배
- [단독] 국민 혈세로 10년째 짓고 있는 재외공관 청사…사업비 2.3배 눈덩이
- 조국 버리고 군대 안 간 LG家 맏사위 윤관…제2의 스티브 유, 승준 [데스크 칼럼]
- 이재명 위기에도 '추동력' 잃었나…1심 선고 후인데 '장외집회' 시들?
- 내년에도 차질 없는 의료개혁...의정갈등 해소는 숙제 [尹정부 개혁 점검]
- 공시가격 현실화율 또 동결…집값 뛴 강남권 보유세 부담 ‘늘어날 듯’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이제영·서어진·이동은·김민선’ 정규투어 무관 한 풀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