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킨, 광주 새날학교에 '희망 도서관' 개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뉴스킨 코리아는 지난 24일 광주광역시 새날학교에 제29호 희망 도서관 '새날 도서관'을 개관했다고 26일 밝혔다.
뉴스킨 희망 도서관은 회원 자치 봉사 단체 '뉴스킨 포스 포 굿 후원회'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뉴 홉(Nu Hope)' 프로젝트의 대표 활동이다.
뉴스킨은 모든 아이들이 더 큰 미래를 꿈꾸도록 지원하는 포스 포 굿 후원회의 취지에 따라 새날학교를 희망 도서관 대상으로 선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킨 코리아는 지난 24일 광주광역시 새날학교에 제29호 희망 도서관 ‘새날 도서관’을 개관했다고 26일 밝혔다.
뉴스킨 희망 도서관은 회원 자치 봉사 단체 ‘뉴스킨 포스 포 굿 후원회’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뉴 홉(Nu Hope)’ 프로젝트의 대표 활동이다. 2008년부터 매해 낙후된 도서관 시설을 개선하고 신간 도서 지원을 비롯해 작가와의 만남, 책 공연 등 독서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새날학교는 고려인 마을 자녀들과 다문화 청소년을 위한 대안학교로 현재 우크라이나, 우즈베키스탄 등 11개국 80여 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다. 뉴스킨은 모든 아이들이 더 큰 미래를 꿈꾸도록 지원하는 포스 포 굿 후원회의 취지에 따라 새날학교를 희망 도서관 대상으로 선정했다.
이번 새날 도서관은 학생들에게 넓은 독서 및 학습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기존 기숙사 건물을 도서관으로 리모델링하고 다목적 프로그램실과 북카페를 별도 마련했다.
도서관의 외부 벽면은 독서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직접 벽화 그리기에 참여했으며, 시설 내 도서 대여 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해 이용 편의를 향상했다. 다목적 프로그램실은 고려인 마을 지역사회의 학습 센터로도 활용하도록 개방할 예정이다.
뉴스킨 관계자는 “지난 20년에 걸친 포스 포 굿 후원회의 열정과 헌신으로 어느덧 29번째 희망 도서관을 개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선의의 힘에 기반해 진정성 있는 활동으로 우리 사회 곳곳에 따뜻한 온기를 채우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구급차가 '연예인 택시'?…김미애 "5년간 부적절 운용 304건"
- "이재명, 김문기 알았을 것" 48.7% "몰랐을 것" 35.9% [데일리안 여론조사]
- [오늘 날씨] 오전까지 수도권 중심 비소식...다시 나타난 빌런 모기, 긁으면 안 되는 이유
- 안세영 발 물집 공개되자…대한배드민턴협회장 “규정 바꾸겠다”
- 女화장실 침입한 몰카男, 마스크 벗겼더니 정체 '경악'
- "국민이 주인"…이재명 1심 선고 후, 민주당 '조기대선' 사활
- 이재명, 징역형 부당하다고 하지만…허경영도 허위사실 공표로 징역형
- 이준석 뒤늦은 '尹 공천개입' 주장에…국민의힘서는 "공정했다더니?"
- 헤어질 결심?…뉴진스, 민희진 부르고 팀명 ‘버릴’ 의지 표명하고 [D:이슈]
- ‘기적 없었다’ 류중일호, 프리미어12 조별리그 탈락…일본·대만 모두 승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