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2024 모바일 성장 및 수익화 리포트’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니티(NYSE: U)가 '2024 모바일 성장 및 수익화 리포트'를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김세준 유니티 그로우 GM은 "유니티 '2024 모바일 성장 및 수익화 보고서'가 앱 및 게임 개발자에게 유용한 비즈니스 성장 로드맵이 되길 희망한다."라며, "이번 리포트에는 경쟁이 치열한 시장 상황에서 이용자 확보 방법을 제시할 뿐만 아니라, 혁신적인 수익화 전략을 통해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에 대해 깊이 있는 필수 인사이트를 담았다. 한국 개발자들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앱 비즈니스 탄탄하게 성장시킬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 효과적인 모바일 수익화 전략을 구현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니티(NYSE: U)가 ‘2024 모바일 성장 및 수익화 리포트’를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2024 모바일 성장 및 수익화 보고서’는 빠르게 변화하는 모바일 앱 및 게임 시장에서 기민하게 대응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모바일 앱 비즈니스 관련 필수 인사이트와 최신 트렌드를 제공한다.
보고서는 다음과 같은 주요 인사이트를 강조했다. 첫째, 광고주들은 캠페인 성과를 개선하기 위해 광고 수익과 하이브리드 ROAS(광고 비용 대비 수익률)와 같은 옵티마이저를 활용하여 이용자 확보(UA) 전략을 점점 더 다각화하고 있다.
둘째, 인앱 결제(IAP)를 한 과금 이용자 중 3명 중 1명이 재구매를 하고 있으며, 이 중 약 27%가 최초 결제 후 30일 이내에 추가 결제를 한다. 이 사실을 통해, 초기 인앱 결제 전환을 유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셋째, 이용자 구매력이 높은 시장에서 글로벌 광고 참여율이 전년 대비 3.2% 증가했다. 이는 수익화를 위한 인앱 광고(IAA)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음을 시사한다.
아울러 ‘2024 모바일 성장 및 수익화 보고서’에 따르면 이용자 주도형 마켓 광고인 유니티 탭조이(오퍼월)를 통해 확보된 이용자 잔존율이 다른 광고 형식을 통해 유입된 이용자에 비해 2~7배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김세준 유니티 그로우 GM은 “유니티 ‘2024 모바일 성장 및 수익화 보고서’가 앱 및 게임 개발자에게 유용한 비즈니스 성장 로드맵이 되길 희망한다.”라며, “이번 리포트에는 경쟁이 치열한 시장 상황에서 이용자 확보 방법을 제시할 뿐만 아니라, 혁신적인 수익화 전략을 통해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에 대해 깊이 있는 필수 인사이트를 담았다. 한국 개발자들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앱 비즈니스 탄탄하게 성장시킬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 효과적인 모바일 수익화 전략을 구현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더 안전하고 높은 성능으로, ‘유니티 6’ 오는 10월 17일 출시
- 스토익엔터, '스펙트럴스크림' 유니티 어워즈 베스트 AR/VR 게임 노미네이트
- 유니티, 런타임 요금제 취소 공식 발표
- [롤드컵] "모두를 미치게 하는 4번 시드" T1, 숙적 꺾고 '롤드컵 결승' 진출
- 슈퍼바이브 새로운 넥슨의 흥행 IP로 떠오를까?
- [한주의게임소식] "문 열어, 제발!" 접속 홍역 치른 ‘디아4’ 확장팩
- 그라비티, G-STAR 2024 참가.. 최초 공개 타이틀 포함한 17종 출품작 출격
- [동아게임백과사전] 타임머신 게임의 대명사. 문명 시리즈를 알아보자
- '지스타 2024' 메인 스폰서로 나선 넥슨 "역대급 부스 선보인다"
- [겜덕연구소] 400만 원짜리 최강의 게임 CRT 모니터를 구해서 수리했다.. 게임할 맛 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