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자사 통합 런처 서비스 '넥슨플러그' 일본 서비스 실시 “더 편리한 환경 제공할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플러그'가 일본 서비스를 진행한다.
26일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통합 런처 서비스 '넥슨플러그'의 일본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넥슨은 해외 이용자 수요를 반영해 '넥슨플러그'를 글로벌 서비스로 확장했다.
배준영 넥슨 인텔리전스랩스 본부장은 "넥슨플러그 개편과 일본 서비스 확장을 통해 글로벌 게임 이용자들이 게임을 더욱 즐겁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넥슨플러그'가 일본 서비스를 진행한다.
26일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통합 런처 서비스 '넥슨플러그'의 일본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넥슨은 2005년에 업계 최초로 '넥슨플러그'를 출시했다. 그리고 이 런처 서비스를 게임 설치, 빠른 실행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게임 플랫폼으로 발전시켰다.
넥슨은 해외 이용자 수요를 반영해 '넥슨플러그'를 글로벌 서비스로 확장했다. 그리고 서비스 확장과 함께 영어와 일본어를 지원하는 플랫폼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넥슨은 게임별 특징과 소식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UX를 개편했다. 공지 사항 및 게임 관련 유튜브 콘텐츠를 볼 수 있는 탭이 추가됐고, 스팀(Steam)·엑스박스·플레이스테이션(PS)·닌텐도 스위치 등 콘솔 플랫폼으로 이동할 수 있는 바로가기 버튼도 생겼다.
배준영 넥슨 인텔리전스랩스 본부장은 "넥슨플러그 개편과 일본 서비스 확장을 통해 글로벌 게임 이용자들이 게임을 더욱 즐겁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용자 의견을 바탕으로 넥슨플러그에 풍부한 콘텐츠를 구현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넥슨은 넥슨플러그의 PC-모바일 연동 원격 플레이 기능인 ‘넥슨링크’의 적용 게임을 점차 확대하는 등 지속적으로 다양한 기능을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사진 = 넥슨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수홍 친형, 부동산 자력 취득 불가"…같이 일한 세무사 충격 증언
- '2번 이혼' 이지현 "트럭에 치여 평생 절뚝 위기…父, 가해자 그냥 보내"
- '박찬민 딸' 박민하, 사격 금메달 후 체육대회 접수…17살에 완성형 미모
- 김태균, 4500평 별장 공개 "가족 놀이터…무리해서 샀다"
- '이동국 아들' 시안, 경기마다 골 넣어…프로 못지 않은 실력
- 나나, 상의 탈의→전신타투 제거…고통에 몸부림 '아찔' "소리없이 참았다" [엑's 이슈]
- "조세호가 뭐라고" 김구라, 불화설에 결국 입 열었다 [엑's 이슈]
- 화재로 위장된 할아버지·손자 타살 사건…충격적인 범인 정체 (용감한 형사들4)
- 빅뱅 완전체, 팔팔한 지드래곤 업고 '마마' 오르나 [엑's 이슈]
- "저X 저거 이상했다"…전종서, 속옷노출 이어 비비와 친분 '눈길'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