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의, 경제·기업 지식 길라잡이 ‘교양이연구소’ 개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25일 소통플랫폼 '소플'에 경제·기업 지식 커뮤니티 '교양이연구소'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이는 경제와 기업 내 다양한 분야를 복잡한 지표가 아닌 흥미로운 이슈를 통해 쉽게 전달하는 지식 길라잡이 코너다.
교양이연구소는 '교양'을 '고양' 시키겠다는 의미를 친근한 고양이에 빗댄 것이다.
이들은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숨은 경제이론을 풀거나 스타트업·소상공인의 성공방정식을 모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25일 소통플랫폼 ‘소플’에 경제·기업 지식 커뮤니티 ‘교양이연구소’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이는 경제와 기업 내 다양한 분야를 복잡한 지표가 아닌 흥미로운 이슈를 통해 쉽게 전달하는 지식 길라잡이 코너다. 교양이연구소는 ‘교양’을 ‘고양’ 시키겠다는 의미를 친근한 고양이에 빗댄 것이다.
교수와 언론인, 마케팅·재테크 전문가와 실리콘밸리 엔지니어 출신 최고경영자(CEO) 등 각계 전문가들이 필진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들은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숨은 경제이론을 풀거나 스타트업·소상공인의 성공방정식을 모색한다. ‘MBTI 경제꿀팁’을 알려주는 시리즈도 있다. 대한상의는 “자신이 가진 지식을 나누고 나만의 콘텐츠를 써보고 싶은 사람이면 누구나 필진으로 참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백재연 기자 energy@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성환 금통위원, 10월 금리 인하 가능성 남겨
- 3%대 금리·월 납입인정액 25만원…청약통장 바뀐 내용은
- ‘의사는 결혼 공짜’ 의약시장 수백억 리베이트 적발
- “노력하면 딸 같은 여자 품어” 中공무원학원의 성차별 교육
- “유부남인데 너 좋아”…유명 명상 유튜버 ‘성추행’ 송치
- “요즘 국장하면 바보래요”… 미국으로 떠나는 개미들
- 블랙 먼데이 또?… 한은 “엔 캐리 2000억 달러 추가 청산 가능성”
- “먹던 빵에 시커먼 쇠붙이…” 부산 유명 제과점 고발
- ‘작심’ 박문성 “정몽규, 능력 없는데 공감도 못 해”
- 한은 총재 “서울 집값 잡으려면 강남 학생들 명문대 입학 제한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