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안역 초역세권 신축 아파트 ‘드파인 광안’ 9월 분양

정진 2024. 9. 25. 15:3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수영구 신흥 주거타운에 초역세권 아파트 단지 나와…수요자 이목 집중
- 부산 지하철 광안역 도보 2분거리에 위치한 ‘드파인 광안’ 분양

최근 부산 수영구가 신흥 부촌으로 떠오르면서 부동산 시장에도 관심이 커지고 있다.

지하철 2·3호선을 이용할 수 있는 부산 수영구는 수영 교차로를 중심으로 도심과 외곽지역을 연결하는 교통환경이 우수해 주거 선호도가 높다. 특히, 광안리해수욕장, 광안대교, 민락수변공원 등이 가까워 해양 관광지의 기능과 쾌적한 주거환경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부산 수영구 일대에는 약 1만 9천세대 이상의 신축 아파트 주거벨트가 조성되고 있어 신흥 주거타운으로 기대가 커지고 있는 분위기다.

업계에 따르면 망미1재개발(수영SK뷰), 민락1재개발(더샵센텀포레), 남천2재건축(남천코오롱하늘채골든비치, 남천금호어울림더비치)은 이미 사업이 완료됐으며, 광안5재개발과 망미5재개발, 망미7재개발, 수영1재건축 등이 사전타당성 심의를 통과한 상태다. 이 외에도 민락4재개발, 광안4재개발 등이 활발하게 사업을 진행 중이다.

업계 관계자는 “부산 수영구는 민락동부터 시작해 광안동, 남천동까지 해안가를 따라 재개발, 재건축 등 정비사업이 활기를 띠면서, 신흥 부촌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부산 수영구의 미래가치는 점점 커지고 있는 분위기”라고 설명했다.

이런 가운데, SK에코플랜트가 프리미엄 브랜드 ‘드파인’을 적용한 첫 신규 분양단지 ‘드파인 광안’이 9월 분양해 관심이 뜨겁다.

부산 수영구 광안동 일대에 위치한 해당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31층, 10개동 전용면적 36~115㎡(임대포함) 총 1,233세대 규모이며 전용면적 59~84㎡ 567세대를 일반 분양한다.

‘드파인 광안’은 부산 지하철 2호선 광안역이 도보 2분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단지다. 여기에 수영교와 수영터널, 번영로 등이 가깝고, 남해안 고속도로와 경부 고속도로도 인접해 교통환경이 우수하다.

단지 바로 앞에 호암초등학교와 수영중학교, 동아중학교 등이 있으며 남천동 학원가 등도 가깝다. 또한, 수영구 어린이도서관과 수영구 스포츠문화타운, 금련산 청소년수련원 등 다양한 교육문화 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 벡스코, 홈플러스와 코스트코, 스포츠문화타운 등이 있어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브랜드에 걸맞게 외관부터 남다르다. 커튼월 룩으로 외관을 설계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인테리어 설계 측면에서도 편의성을 고려한 공간계획, 고급스러운 마감재를 적용했다. 타입에 따라 거실, 주방, 다이닝(LDK) 통합 레이아웃, 여유로운 드레스룸을 제공해 품격 있는 주거공간을 선보일 계획이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누릴 수 있다. 드파인의 커뮤니티 시설인 '클럽 드파인'은 웰니스(운동), 에듀케이션(교육), 컬쳐(문화) 등 세가지 핵심 기능에 따라 공간별 최적화된 시설을 제공한다. 단지에는 최인아책방의 북 큐레이션 서비스가 도입된 라이브러리가 들어선다. 북 큐레이션 서비스란 책을 의미하는 북(BooK)과 여러 정보를 수집, 선별하고 이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해 전파하는 것을 뜻하는 큐레이션(Curation)의 합성어로 특정 주제에 맞춰 책을 선별해 독자에게 제안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이외에도 사우나, 실내골프연습장 등 입주민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SK에코플랜트의 인공지능 스마트홈 기술인 ‘SKAI’도 탑재될 예정이다. 또한 각 세대별로 설치되는 프리미엄 음식물쓰레기 이송설비 전용 투입구를 통해 음식물쓰레기를 배출할 수 있다. 세대 지하창고, 방문차량 예약기능, 주차유도 시스템, 차량 도착알림, 현관 블랙박스 카메라, 주방 디지털 TV폰, 부부욕실 스피커폰, 저층부 적외선 감지시스템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드파인 광안’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재송동 원동IC 인근에 위치할 예정이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