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록의 스타밴드 BandGUNA 미니앨범 발표

이영수 2024. 9. 25. 14: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5일 정오 컨템포러리 록 밴드 'BandGUNA(밴드구나)'의 EP '시간을 달려'가 YG PLUS 유통으로 국내외 음원사이트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총 6곡의 음원으로 채워진 이번 앨범의 주제는 트랙의 수록된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시간(TIME)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5일 뮤직비디오와 디지털 음원 동시 공개
T9-H 엔터테인먼트 제공

25일 정오 컨템포러리 록 밴드 ‘BandGUNA(밴드구나)’의 EP ‘시간을 달려’가 YG PLUS 유통으로 국내외 음원사이트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총 6곡의 음원으로 채워진 이번 앨범의 주제는 트랙의 수록된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시간(TIME)이다.

1번 트랙에 수록된 타이틀 곡 ‘시간을 달려’는 무지개다리를 건너간 반려견을 시간을 초월해 다시 만난다는 설정으로 만들어진 노래로 빠른 템포에서 희망을 느끼면서도 슬픔을 간직하려는 창작자의 마음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2번과 3번 트랙에 ‘Vacation’과 ‘게으른 오후’도 일상에서 벗어나고 싶은 현대인들의 푸념과 게으름을 위트 있고 공감되게 담았다.

BandGUNA는 국내에서 손꼽히는 실력파 음악인이다. ‘내귀의 도청장치’와 ‘골드멤버’로 활동한 바 있는 기타 겸 리드보컬 이주원과 드럼연주자 서호덕이 22년 결성해 Lost in Universe, 1,2,3(원,투,쓰리), Good Night 등 명곡을 만들어 내며 음악플랫폼 플레이리스트에 자주 소개되는 대한민국 1세대 인디뮤지션이다.

같은 날 유튜브 채널과 국내 음악 플랫폼을 통해 공개되는 뮤직비디오 ‘시간을 달려’는 이동하 감독의 카메라 무빙과 역동적인 연주 퍼포먼스가 만나 인디 예술가의 맛을 제대로 표현했다는 평가다.

BandGUNA는 케이에이씨미디어그룹 산하 T9-H 엔터테인먼트 소속 뮤지션이다. D’allant, 캣츠파다, 강예영, 이에타스(ætas)와 같은 레이블에서 방송과 무대공연 옴니버스 앨범 등에 참여하며 다양하게 활동하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