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청, 모더나 신규 ‘코로나 백신’ 도입… 삼성바이오로직스서 생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질병관리청은 2024~2025절기 접종에 활용할 모더나 신규 코로나19 변이(JN.1) 백신 초도물량 약 63만회분을 도입한다고 24일 밝혔다.
앞서 모더나 신규 백신은 화이자 신규 백신과 동일하게 지난 11일 식품의약품안전처 품목허가를 받았다.
질병청은 초도물량(약 63만 회분)을 포함한 총 200만회분을 순차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이번 절기 백신 확보 물량은 ▲화이자 523만회분 ▲모더나 200만회분 ▲노바백스 32만회분 등 총 755만회분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앞서 모더나 신규 백신은 화이자 신규 백신과 동일하게 지난 11일 식품의약품안전처 품목허가를 받았다. 백신은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모더나로부터 원료의약품을 공급받아 제조 공정을 거쳐 국내에서 완제의약품을 생산한다.
질병청은 초도물량(약 63만 회분)을 포함한 총 200만회분을 순차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이번 절기 백신 확보 물량은 ▲화이자 523만회분 ▲모더나 200만회분 ▲노바백스 32만회분 등 총 755만회분이다. 노바백스 백신은 긴급사용승인 후 도입할 예정이다.
질병청 관계자는 “지난 13일 발표한 코로나19 예방접종 계획에 차질이 없도록 안정적인 백신 공급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렇게’ 먹으면 살 빠진다” 전효성, 다이어트 식단 대공개… 뭐 먹나 보니?
- 정가은, 잠들기 전 딸과 셀카… "입엔 뭐 붙인 거야?"
- 나도 모르는 사이… 자주 만나는 사람과 ‘이것’ 공유하고 있을지도
- 무지외반증·하지정맥류 막아주는 ‘발가락 가위 바위 보’ 아세요?
- 의사들은 ‘다이어트 중 가장 피해야 할 영양 성분’으로 뭘 고를까?
- 입 심심해 디저트 당길 때… 입에 ‘이것’ 넣어보세요
- MZ 사이에서 유행한다는 ‘건강한 마라탕’의 정체는?
- 불과 20세에 '이 약물' 중독 후 사망… 무슨 일 있었던 걸까?
- 과자보다 훨씬 좋을 것 같은데… ‘채소칩’ 왜 많이 먹으면 안 되는 걸까?
- ‘연예인도 탈밍아웃’… 아직 젊은데 모발이식 고백한 스타, 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