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평원, 라벨지 구매비용 지원…“이력번호 포장지 구매 부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축산물품질평가원은 국내산 이력 관리 축산물 취급 식육포장처리업소 대상으로 '라벨지 구매비용 지원' 사업을 진행했다.
본 지원 사업은 '이력관리시스템'을 통해 이력제 전산 신고를 성실히 이행하는 소·돼지·닭·오리고기 식육포장처리업소의 이력번호 표시 포장지 구매비용 부담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식육포장처리업소는 '가축 및 축산물 이력 관리에 관한 법률' 제18조 제1항에 따라 '이력관리대상축산물의 포장지'에 이력번호를 표시해야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축산물품질평가원은 국내산 이력 관리 축산물 취급 식육포장처리업소 대상으로 ‘라벨지 구매비용 지원’ 사업을 진행했다.
본 지원 사업은 ‘이력관리시스템’을 통해 이력제 전산 신고를 성실히 이행하는 소·돼지·닭·오리고기 식육포장처리업소의 이력번호 표시 포장지 구매비용 부담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5월부터 8월까지 각 관할 지자체에서 참여 신청 접수와 대상 선정을 마쳤고, 업체당 최대 150만 원을 지원했다.
축산물품질평가원에서 국내산 축산물에 부여하는 ‘이력번호’는 국내산 축산물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소비자의 이익을 보호하며 축산업 전체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고자 축산물의 이력을 관리하기 위해 부여된 번호다.
식육포장처리업소는 ‘가축 및 축산물 이력 관리에 관한 법률’ 제18조 제1항에 따라 ‘이력관리대상축산물의 포장지’에 이력번호를 표시해야 한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징역 2년' 구형한 검찰, 어느 정도 자신감 있다는 표현" [법조계에 물어보니 512]
- "김건희 리스크 현실화 불안감"…국민의힘 내 우려 고조
- 대통령실, 한동훈이 쏘아올린 '尹과 독대' 논란에 '부글부글'
- 김호중 '절뚝절뚝' 흉내 논란 채널A 앵커, 결국 사과…"욕심 때문에 불편함 드려"
- '독대 요청과 거부'…논란 속 한동훈이 얻은 것과 잃은 것은 [정국 기상대]
- [현장] "이재명 대통령" 외치다 쥐 죽은 듯…당선무효형에 자기들끼리 실랑이
- '중폭' 개각할까…윤 대통령과 한 총리는 논의 중
- "명태균 영향력, 실제 있었나 아니면 과도하게 부풀려졌나" [법조계에 물어보니 554]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장유빈 제네시스 대상 “세계적인 선수로 다시 인사 드리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