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 SW중심대학사업단, ‘2024 나의 소중한 SW중심대학 성과전시회’ 성료

2024. 9. 24. 11:5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장준호 사업단장이 성과전시회에 대하여 설명하는 장면

상명대 SW중심대학사업단(단장 장준호)은 23일(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서울캠퍼스 갤러리월해에서 ‘2024 나의 소중한 SW중심대학 성과전시회’를 성료하였다. 이번 전시회는 상명대 SW중심대학사업단의 그동안의 활동과 성과를 전시함으로써, SW 및 AI분야의 가치를 확산하고 향후 사업의 지속성을 확보하고자 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오전 10시부터 진행되는 전시회에서는 총 4개의 파트로 나뉘어 파트별 주제를 가지고 SW중심대학의 성과를 선보였다. 파트1은 ‘상명SW중심대학과의 소중한 시간’이라는 주제로 상명SW중심대학 소개 및 연혁, 지난 6년간의 타임라인 등이 전시되었다. 파트2는 ‘상명SW중심대학과의 소중한 기억’이라는 주제로 그동안의 활동과 기록, 교육, 행사 등이 인쇄물로 보여졌다.

파트3은 ‘상명SW중심대학과의 소중한 인연’이라는 주제로 그간 사업단의 운영진, 참여학생들의 인터뷰 등을 영상으로 선보였다. 마지막 파트4는 ‘상명SW 중심대학과 또 다른 미래를 꿈꾸며…’라는 주제로 그간의 성과데이터를 시각화 하여 전시하고, 생성AI를 활용하여 사업단 미래의 모습을 보여줬다.

이어 오후 4시부터는 산호세주립대학의 박태호 교수를 온라인으로 현지와 직접 연결하여 전 세계적으로 SW관련 분야에 대한 어떤 이슈가 있는 지에 대해 학생들과 공유하였다. 또한, 4시 30분부터는 SW 및 AI관련 전문가인 카카오 박준호 리더의 특강이 있으며, 5시부터는 상명대 졸업생과 재학생들이 모여 토크쇼를 진행하기도 하였다.

장준호 단장은 “학생들에게 이렇게 소프트웨어, AI 등을 폭넓게 눈으로 보고 토론할 수 있는 기회가 사실 흔하지 않다. 본 행사를 통해서 많은 학생들이 더 첨단산업분야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프로그램과 전시를 다양화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온라인 중앙일보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