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둥이 낳다가 식물인간→뇌병변 판정…7살 된 아내" 눈물 (물어보살)[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출산 중 식물인간이 된 아내가 뇌병변 판정을 받았다는 안타까운 사연이 공개됐다.
23일 방송된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이하 '물어보살')에는 출산 후 뇌병변에 치매 판정을 받아 7세 지능이 된 아내를 시설로 보낼 수 없다는 사연자가 출연해 고민을 털어놨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윤채현 기자) 출산 중 식물인간이 된 아내가 뇌병변 판정을 받았다는 안타까운 사연이 공개됐다.
23일 방송된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이하 '물어보살')에는 출산 후 뇌병변에 치매 판정을 받아 7세 지능이 된 아내를 시설로 보낼 수 없다는 사연자가 출연해 고민을 털어놨다.
사연자는 "3년만에 시험관 시술로 쌍둥이를 낳았다. 그런데 아내가 출산 도중 식물인간이 됐다. 원인은 병원에서도 모르겠다고 했다. 제가 아내를 정말 사랑하는데 간병과 육아를 병행하는 게 쉽지 않다보니 주변에서는 아내를 시설에 보내라고 한다"라며 고민을 털어놨다.
그는 "아내는 앓고 있던 지병도 없었다. 아내가 출산하러 들어간 이후 응급벨이 울리더라. 아내가 흰 천을 뒤집어 쓴 채 심폐소생술을 하면서 나오더라. 이후 식물인간 판정을 받고 3주 만에 깨어났는데, 뇌 손상이 심하게 와서 중증 치매에 뇌병변 판정을 받았다"라며 안타까운 사연을 전했다.
현재 아내는 혼자서 거동 및 화장실 출입도 불편한 상태. 출산을 한 것도 기억을 못한다고. 그는 "모성애에 희망을 걸고 아기를 안겨줬더니 던지더라"라며 아내의 심각한 상태를 전했다.
사연자는 "지금은 집으로 왔다. 병원비가 감당이 안되더라. 보험이 있었는데 출산 중 사고는 보험 적용이 안된다더라. 병원 측에서도 억울하면 소송하라고 했다. 그런데 제가 아내도 있고 아이도 있다보니까 시도도 못했다"라며 현재 수입도 거의 없음을 밝혔다.
서장훈은 "시설에 안 보내려면 양가 가족이 합심해서 육아와 간병을 도와줘야 한다. 그게 안되면 이 가정에 해법이 없다"라며 조언했다.
그는 "가족 입장에서는 사연자가 덜 고생하길 바라는 마음에 그렇게 말할 수도 있지만 남편 입장에선 쉽지 않다. 내가 사랑하는 사람이고 내 아이를 낳아주다 그렇게 됐는데 어떻게 그러냐. 미안하고 죄책감이 들 거다"라며 사연자에 공감했다.
이수근 역시 "그건 사는 게 사는 게 아닐 거다"라며 안타까워 했다. 이어 "간병을 하다보면 그 사람도 힘들어진다"라며 사연자를 걱정했다. 이에 사연자는 "공황장애와 우울증이 있다. 8층에서 뛰어내리려고 생각도 해봤다"라며 고충을 털어놨다.
이수근은 "아내가 말은 못하고 있지만 '우리 아이들 좀 지켜달라'라고 얘기하고 있을 거다. 네가 강해져야 한다. 아직 젊다. 오늘 방송 나온 만큼 많은 사람들이 응원해줄 거다"라며 사연자에 응원을 보냈다.
사진=KBS Joy 방송화면
윤채현 기자 js41024@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매매 벌금형' 지나, 위태로운 근황…"안녕 세상아" 의미심장 글
- '이동국 아들' 시안, 경기마다 골 넣어…프로 못지 않은 실력
- 송혜교, 이탈리아서 데이트 포착…상대 男 누군가 보니
- '박찬민 딸' 박민하, 사격 대회 우승 후 근황…걸그룹 센터급 미모
- '故최진실 딸' 최준희, 파격 노출 감행…아찔한 보디프로필 공개
- "저X 저거 이상했다"…전종서, 속옷노출 이어 비비와 친분 '눈길' [엑's 이슈]
- "조세호가 뭐라고" 김구라, 불화설에 결국 입 열었다 [엑's 이슈]
- 화재로 위장된 할아버지·손자 타살 사건…충격적인 범인 정체 (용감한 형사들4)
- 빅뱅 완전체, 팔팔한 지드래곤 업고 '마마' 오르나 [엑's 이슈]
- 나나, 전신 타투 제거 수술 공개 "마취크림 2시간"…고통 참기까지 '아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