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 “위댐보이즈, 개인적으로 가장 멋있는 팀... 앨범 작업에 큰 도움” [인터뷰 ②]

김지혜 2024. 9. 23. 17: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강다니엘. (사진=ARA 제공)

가수 강다니엘이 안무팀 위댐보이즈에 감사함을 전했다.

강다니엘은 23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신한카드 아티움 4층 한 카페에서  진행된 다섯 번째 ‘엑트’(ACT) 발매기념 인터뷰에서 “늘 하고 싶었던 이야기가 많았는데, 역량이 부족해서 풀어내지 못했다. 이번엔 제대로 준비가 된 상태다. 다양한 시도를 했다”고 기대감을 높였다. 

그룹 워너원 활동 당시 메인댄서였던 만큼 수준급 실력의 댄스를 자랑하는 강다니엘. 이번 신보 퍼포먼스 역시 국내 최고 댄스 크루라 불리나 위댐보이즈와 뭉쳐 완성했다.

강다니엘은 위댐보이즈에 대해 “개인적으로 생각했을 때 가장 멋있는 안무를 창작하는 팀”이라면서 “‘엑트’라는 타이틀과 가사가 제대로 정해지지 않았을 때부터 연극 같은 요소를 넣어 안무를 만들어주셨다. 앨범의 전체적인 톤을 잡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가수 청하도 4번 트랙 ‘컴 백 투 미’ 피처링에 참여한다. 강다니엘은 “청하님 음색을 평상시에도 좋다고 생각했다. 타이틀 곡 가사 대부분이 영어다 보니 영어 발음이 자연스러운 분이 피처링을 하셨으면 좋겠다 생각했는데 청하님이 딱 제격이였다. 음색도 좋으시다”면서 “녹음하신 데이터를 받았는데 결과가 만족스러웠다. 저의 허스키한 먹소리톤과 잘 어울린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강다니엘은 이날 다섯번째 미니앨범 ‘엑트’(ACT)를 발매한다.

김지혜 기자 jahye2@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