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인범 데뷔' 네덜란드 신문 1면에… 단숨에 "페예노르트 핵심"으로 인정 받았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황인범이 페예노르트 소속으로 네덜란드 리그 데뷔전을 치르자마자 현지 신문의 1면을 장식하면서 리그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선수로 꼽혔다.
22일(한국시간) 네덜란드 로테르담의 스타디온 페예노르트에서 2024-2025 네덜란드 에레디비시 6라운드를 치른 페예노르트가 NAC브레다에 2-0 승리를 거뒀다.
세르비아의 츠르베나즈베즈다에서 지난 1년 동안 뛰면서 팀의 자국 2관왕을 이끌고 세르비아 리그 MVP까지 수상한 황인범은 한 차원 높은 곳에서 뛰길 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황인범이 페예노르트 소속으로 네덜란드 리그 데뷔전을 치르자마자 현지 신문의 1면을 장식하면서 리그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선수로 꼽혔다.
22일(한국시간) 네덜란드 로테르담의 스타디온 페예노르트에서 2024-2025 네덜란드 에레디비시 6라운드를 치른 페예노르트가 NAC브레다에 2-0 승리를 거뒀다.
페예노르트는 무패행진 중이긴 했지만 앞선 4경기에서 1승 3무에 그치면서 우승후보답지 않게 승점을 흘리고 있었다. 그래서 황인범 데뷔전 승리는 소중했다. 전승 중인 선두 PSV에인트호번과 승점차가 9점이나 되는데, 다른 팀들보다 한 경기 덜 치렀다는 걸 감안하면 사실상 2경기(6점) 격차다.
황인범은 뒤늦게 합류해 이제야 팀에 적응해가고 있다. 세르비아의 츠르베나즈베즈다에서 지난 1년 동안 뛰면서 팀의 자국 2관왕을 이끌고 세르비아 리그 MVP까지 수상한 황인범은 한 차원 높은 곳에서 뛰길 원했다. 이번 시즌 초반 즈베즈다의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UCL) 예선 통과를 이끈 뒤 이적을 본격 추진했다. 마침 중원 보강을 원했던 네덜란드 강호 페예노르트가 러브콜을 보내 9월 초 급속도로 성사됐다. A매치와 리그 등록 절차를 거쳐 이날이 정규리그 데뷔전이었다.
이미 앞선 UCL 경기에서 데뷔하긴 했지만, 당시에는 한 수 위인 바이엘04레버쿠젠을 만나 일방적으로 두들겨 맞다 패배했다. 그날도 황인범의 기량이 종종 보였는데 리그 경기에서 비교적 쉬운 상대를 만나자 더욱 활약이 눈에 띄었다.
네덜란드 일간지 'AD'의 자매 스포츠지 'AD 스포르트비럴트'는 황인범을 1면 표지인물로 배치했다. "새로운 중앙 미드필더 황인범이 NAC를 꺾을 때 곧바로 그 존재감을 드러냈다. 주장 퀸턴 팀버르, 강인항 다비드 한츠코와 더불어 페예노르트의 기반을 형성해줘야 한다"며 이번 시즌 팀 성공을 좌우할 인물로 꼽았다. 우승후보 페예노르트의 성공 여부를 좌우한다는 건, 곧 리그 전체의 판도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다.
황인범의 성공적인 로테르담 생활은 이제 막 시작됐다.
사진= 'AD 스포르트비럴트' 및 페예노르트 X 캡처,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축구여신' 아나운서의 '눈이 번쩍 붉은 시스루' 자신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소리에 민감한' 음바페, 독일 가전 명가와 '블루투스 스피커' 런칭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즐라탄-이케아의 나라' 스웨덴, 한국에 군인 보내는 이유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임영웅 효과 터졌다' 산업 전체가 놀란 '뜨거운 반응'... 5배 폭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결국 김건희도 나선다' 절박한 상황 출격 가능성...퇴장 여파 없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오현규 환상적인 헹크 데뷔골 작렬… 돌파 후 강력한 마무리, OH에게 기대했던 모습 마침내 부활
- 북한, U20 여자월드컵 우승… 일본 꺾고 세계 정상에 섰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로드리 부상, 인대 손상이면 시즌아웃도 가능… 우려 커지는 가운데 초조하게 검사결과 기다리
- [포토] (여자)아이들 미연의 상큼한 미소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팬들에게 사인볼 선물하는 미연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