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27일 서울 프레스센터 야외광장 ‘귀어귀촌·어촌관광 한마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해양수산부는 26일부터 27일까지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야외광장에서 '2024년 귀어귀촌·어촌관광 한마당'을 개최한다.
해수부가 주최하고 한국어촌어항공단이 주관하는 행사는 '어촌으로 올래'라는 주제 아래 귀어귀촌을 고려하는 시민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어촌관광의 매력을 알리는 목적이다.
일자리 상담존에서는 지역 어촌계와 수협 어업인일자리지원센터가 어촌지역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실제 귀어귀촌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해양수산부는 26일부터 27일까지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야외광장에서 ‘2024년 귀어귀촌·어촌관광 한마당’을 개최한다.
해수부가 주최하고 한국어촌어항공단이 주관하는 행사는 ‘어촌으로 올래’라는 주제 아래 귀어귀촌을 고려하는 시민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어촌관광의 매력을 알리는 목적이다.
한마당 행사에는 전국 귀어귀촌지원센터 11개소와 어촌특화지원센터 5개소뿐만 아니라 다양한 어촌 일자리 기관들이 참여한다.
귀어귀촌 종합정보존을 마련하여 귀어귀촌을 위한 교육·창업·주거·금융 정보 등을 한꺼번에 제공할 예정이다.
일자리 상담존에서는 지역 어촌계와 수협 어업인일자리지원센터가 어촌지역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실제 귀어귀촌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어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어촌체험마을 프로그램과 일과 휴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어촌 워케이션 등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우수 귀어귀촌인이 직접 본인들의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우수 귀어인 토크콘서트, 우리 수산물로 만든 핑거푸드 시식회, 도심에서 즐기는 해변 요가, 바다 배경과 서핑보드 모형을 활용한 ‘어촌네컷’ 등 다양한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강도형 해수부 장관은 “이번 한마당에서 도시민들이 어촌의 매력을 직접 경험하고, 귀어귀촌 성공사례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종석 "통일하지 말자" 후폭풍…야권은 혼란 조짐
- 롯데 자이언츠, 베테랑 투수 신정락 등 7명에 방출 통보
- '1호 영업사원' 尹, 체코 상·하원의장 만나 원전 최종 수주 지원 신신당부
- 청주 여관 화재로 투숙객 3명 사망…40대 방화 용의자 검거
- 괴력의 오타니, 홈팬들 앞에서 52호 홈런포…‘55-55’ 달성하나
- 이재명, 이번에는 못 피했다…확정시 대선출마 불가
- 국민의힘 "죄지은 자가 벌 받는 것은 진리…이재명, 국민 앞에 진심으로 사죄해야"
- '명룡대전' 원희룡, 이재명 1심 선고에 "책임있는 정치인 모습 보이라"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오! 대반전’ 홍명보호 원톱, 조규성·주민규 아닌 오세훈…공중볼 경합 승률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