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룰라이트 없애려면 '이것' 많이 든 식품 먹는 게 좋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허벅지에 보이는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를 없애고 싶다면 생활습관을 철저히 관리하자.
셀룰라이트를 유발하는 것들에 대해 알아본다.
반신욕이나 요가를 하는 것도 체내 순환을 원활하게 도와 셀룰라이트를 없애는 데 효과적이다.
이미 생긴 셀룰라이트를 없앤다기 보다는 생활습관 교정과 함께 병행해 셀룰라이트가 생기지 않도록 방지하는 데 초점을 맞추는 편이 낫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셀룰라이트는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을 때 주로 생긴다. 꽉 끼는 바지나 몸매 보정을 위해 입는 거들을 애용하면 셀룰라이트가 잘 생긴다.
옷뿐 아니라 식습관도 신경 써야 한다. 섬유질이 부족한 식단은 셀룰라이트의 적이다. 섬유질이 부족하면 배변활동 저하를 비롯해 몸속 노폐물이 원활히 배출되지 않는다. 그러면 몸에 노폐물이 쌓이고 다리에도 부종이 생겨 셀룰라이트가 도드라져 보일 수 있다. 평소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피하지방이 감소하면 셀룰라이트도 함께 줄어든다. 꾸준히 운동하거나 식습관을 개선해 지방을 빼는 것이 중요하다. 과자나 빵 같은 탄수화물은 되도록 적게 먹고 싱겁게 먹는 습관을 들인다. 오래 앉아있으면 부종이 생겨 셀룰라이트를 악화하므로 한 시간 정도 앉아 있었다면 10분 정도는 걷거나 스트레칭을 한다. 반신욕이나 요가를 하는 것도 체내 순환을 원활하게 도와 셀룰라이트를 없애는 데 효과적이다.
셀룰라이트를 제거해준다는 제품이 여럿 나와 있지만, 큰 효과를 기대해선 안 된다. 특정 성분이 피부 깊숙한 곳에 있는 피하지방층까지 침투해 이를 없애야 하는데, 현실적으로 어렵다. 이미 생긴 셀룰라이트를 없앤다기 보다는 생활습관 교정과 함께 병행해 셀룰라이트가 생기지 않도록 방지하는 데 초점을 맞추는 편이 낫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보카도 기름, 울퉁불퉁 셀룰라이트 없앤다? 진짜?
- 이대대동맥혈관병원, 대동맥국제교육훈련센터 지정
- '대표 마름 아이돌' 윈터, 간식으로 '이것' 먹어… 다이어트에 효과?
- 용인세브란스병원, 외국인 환자 진료 위한 국제진료소 개소
- ‘노노(老老) 간병시대’… 고령화 되는 요양 보호사 괴롭히는 질환은?
- 경제·환경·건강 등 걱정 수준 심각… 성인 5명 중 1명 '사회불안장애'
- 당뇨, 유전만큼 중요한 후천적 관리… '생활습관'이 결정적
- '감기엔 비타민C'… 정설처럼 믿었는데 아니라고?
- [아미랑] 소아암 환자, 발레 공연 ‘호두까기 인형’으로 초대합니다 外
- [밀당365] 만두 포기할 수 없을 때 ‘두부밥 만두’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