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證, ‘美 제약·테크&반도체 톱3 ETN’ 4종 상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래에셋증권은 20일 미국 제약과 테크&반도체 테마로 3종목만 편입한 성장형 상장지수증권(ETN)을 한국거래소에 상장한다고 밝혔다.
'미래에셋 미국 테크&반도체 TOP3 ETN'은 미국에 상장된 기업 중 기술 하드웨어 및 반도체 비즈니스와 연계된 사업을 주로 시총이 가장 높은 3종목에 동일가중 1배수로 투자하는 전략을 가지며 현재기준 구성종목은 '애플·엔비디아·브로드컴' 3종목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래에셋증권은 20일 미국 제약과 테크&반도체 테마로 3종목만 편입한 성장형 상장지수증권(ETN)을 한국거래소에 상장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상장하는 ‘미래에셋 미국 제약 TOP3 ETN’은 미국에 상장된 기업 중 제약 비즈니스와 연계된 사업을 주로 영위하면서 시가총액이 가장 높은 3종목에 동일가중 1배수로 투자하는 전략을 가진다. 현재기준 구성종목은 '일라이 릴리·존슨앤드존슨·머크 앤 코' 3종목이다.
‘미래에셋 미국 테크&반도체 TOP3 ETN’은 미국에 상장된 기업 중 기술 하드웨어 및 반도체 비즈니스와 연계된 사업을 주로 시총이 가장 높은 3종목에 동일가중 1배수로 투자하는 전략을 가지며 현재기준 구성종목은 '애플·엔비디아·브로드컴' 3종목이다.
동일한 구성종목으로 추종 배수를 2배로 한 ‘미래에셋 레버리지 미국 제약 TOP3 ETN’, ‘미래에셋 2X 미국 테크&반도체 TOP3 ETN’도 동시에 상장된다.
해당 ETN은 환노출형으로 미국주식에 직접 투자한 것과 동일한 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Net Total Return 지수로 구성종목에서 발생하는 배당은 지표가치에 반영되므로 투자자는 배당에 자동 재투자하게 되며, 미국주식에 직접 투자했을 때 발생하는 배당소득세가 없다는 이점도 있다.
국내상장 ETN·상장지수펀드(ETF) 중 미국주식을 활용한 테마형 상품이 많지만 제약과, 테크&반도체 테마를 3종목만 편입한 상품은 미래에셋증권에서 발행한 미국 주식 TOP3 ETN이 업계 최초이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국내상장 ETN은 해외주식의 경우 3종목만으로 구성해 압축형 포트폴리오로 차별화할 수 있다”며 “해당 ETN의 경우 해외주식 투자가 불가한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에서 대안상품으로 활용해 절세효과도 누릴 수 있다”고 밝혔다.
ETN상품은 상장일 이후에 일반주식처럼 매매할 수 있으며 ETN 매매와 온라인 거래방법에 관련된 문의는 미래에셋증권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정숙 여사 직권남용 혐의 피고발…"대기업 총수 오찬 참석 요구"
- 한동훈 "민주당은 체코 원전 수주 망하길 바라나"
- 심우정 총장 취임 4시간 만에 고위간부 인사…검찰 '친윤 색채' 강화
- 구중궁궐 속 김건희 여사…여권서도 한숨 또 한숨 [정국 기상대]
- 비급여 진료비 가장 큰 ‘도수치료’…병행진료 급여제한 검토
- 민주당이 이재명 대표 무죄를 확신한다면 [기자수첩-정치]
- 국민의힘의 반격…'이재명 부부' 사법리스크 부각 여론전
- 수행원 배 씨에게 책임전가 했던 '김혜경'…벌금 150만 원 [뉴스속인물]
- 강남 비-사이드 ‘1번 배우’ 조우진, 이견 잠재우는 ‘볼륨 연기’ [홍종선의 신스틸러㉑]
- ‘오! 대반전’ 홍명보호 원톱, 조규성·주민규 아닌 오세훈…공중볼 경합 승률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