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영재교육 어떻게 하나…KAIST, 과학영재교육포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2024 KAIST 과학영재교육 포럼(GESF)'을 이달 27일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개최한다.
포럼에 관한 자세한 내용 및 오프라인 참여 신청은 KAIST 과학영재교육연구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27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 KAIST 문지캠퍼스에서 진행되는 '2024 KAIST 과학영재교육 포럼'은 유튜브 KAIST 과학영재교육연구원 채널에서 실시간 생중계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2024 KAIST 과학영재교육 포럼(GESF)’을 이달 27일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개최한다.
과학영재교육연구원에서는 ‘과학영재교육 재도약을 위한 발전 전략 모색’이라는 대주제 아래 포럼을 개최해 왔다. 과학영재교육 성장을 위한 미래의 방향을 보다 구체적이고 심층적으로 논의하고 설정하려는 취지다.
올해 5월과 7월에 각각 ‘과학영재교육, 왜 해야 하나?’와 ‘과학영재교육 체계 개선 방안’을 논의하는 1·2차 포럼을 진행해 영재교육 전문가 및 전국의 초·중·고 학생 및 교사, 학부모 등이 참여했다.
27일 열리는 이번 포럼 주제는 ‘고교 과학영재교육은 어떻게 해야 하나?’다. 과학영재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현안을 살펴보고 정책 방안을 제시하는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를 위해 김용현 KAIST 입학처장이 ‘과학고 40년 돌아보기’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과학고의 과거와 현재를 돌아보며 당면한 이슈들을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과학영재 육성을 위한 앞으로의 방향과 발전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어 고교 과학영재교육 현장의 문제를 진단하고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토론이 진행된다. 정현철 KAIST 과학영재교육연구원 책임연구원 및 포럼준비위원장이 좌장을 맡고, 김주아 KEDI 선임연구위원, 심규철 공주대 교수, 이화종 대전교육청 장학사, 최호성 경남대 교수가 패널로 참여한다.
포럼에 관한 자세한 내용 및 오프라인 참여 신청은 KAIST 과학영재교육연구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홍승범 KAIST 과학영재교육연구원장은 “과학적 재능이 뛰어난 영재를 조기에 발굴하고 육성하는 것은 미래를 위한 국가의 중요한 전략”이라며 “이를 위해 우리나라는 오래전부터 과학고와 영재학교를 운영해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포럼을 통해 현재 과학고와 영재학교의 이슈들을 논의하고, 바람직한 고교 과학영재 육성 정책의 방향과 전략을 제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27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 KAIST 문지캠퍼스에서 진행되는 ‘2024 KAIST 과학영재교육 포럼’은 유튜브 KAIST 과학영재교육연구원 채널에서 실시간 생중계된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종석 "통일하지 말고 통일부 정리하자"…文도 '평화담론 재검토' 언급
- [데일리 헬스] 염정아, 결혼생활 18년간 조심한 ‘이것’...억지로 참았다간?
- '복귀 기지개' 박용진…몸 푸는 '비명주자'들 "가만있을 수 있겠나"
- [오늘 날씨] 전국 무더위 쫓는 강한 비...'가을 타는' 사람, 어떻게 하죠?
- '기획통' 심우정 신임 검찰총장…우병우·진경준 수사 경험
- "美폭격기에 경의 표한 尹, 명장면"…김여정, 국군의날 행사 비꼬기
- 대통령실 "KTV 국악 공연, 김건희 여사 위해 기획된 것 아냐…녹화 현장에 간 것"
- 물가 너무 오르자...서울 지하철 요금 인상 내년으로 미룬다
- 이젠 소극장 공연까지…무대 밖 ‘팝업스토어’에 빠진 뮤지컬계
- 마법에 걸렸나! 무기력하게 무너진 두산…이승엽 감독 "팬들께 죄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