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내라! 대한민국] 세계적 와인 전문가 패트릭 패럴 초청 시음회

2024. 9. 20. 05:3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마트

롯데마트 보틀벙커 잠실점 내 테이스팅 탭 전경.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 주류전문 매장 ‘보틀벙커’가 세계적인 와인 전문가 패트릭 패럴 초청 시음회를 연다.

패트릭 패럴은 1998년 ‘마스터 오브 와인’을 획득한 26년 경력의 와인 전문가다. 마스터 오브 와인은 ‘마스터 소믈리에’와 와인 업계 최고위 자격증으로 꼽힌다. 취득 난이도가 높아 현재 전 세계에서 400명 정도만 자격을 보유하고 있다.

보틀벙커는 패트릭 패럴과 함께하는 테이스팅 행사 및 시음회 ‘와인하트 데이’를 27일과 28일 이틀간 진행한다. 27일에는 보틀벙커 잠실점에서 패트릭 패럴과 함께 와인 6종을 블라인드 테이스팅하고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한 클래스당 20여 명 규모로, 행사 당일 테이스팅 와인을 구매하면 패트릭 패럴 사인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28일에는 한강뷰로 유명한 와인바 ‘무드서울’에서 패트릭 패럴과 함께 와인 120종을 즐기는 시음회를 진행한다. 패트릭 패럴이 테이스팅 순서를 추천하고, 와인 유형별 테이스팅 중점 사항과 팁, 노하우 등도 전수한다.

박지원 중앙일보M&P 기자 park.jiwon5@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