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에는 강원도로 오세요”…‘오감만족’ 가을축제 활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을의 정취와 낭만이 가득한 축제가 강원도 곳곳에서 펼쳐진다.
제29회 은빛 억새 축제가 20일부터 11월 2일까지 정선군 남면 민둥산과 민둥산 운동장 일원에서 열린다.
축제 기간 아리랑 경창, 라인댄스 공연, 색소폰 연주, 민둥산 가요제, 불꽃놀이 등이 이어진다.
인제군 북면 용대리에서는 28일부터 다음 달 20일까지 가을꽃축제가 개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을의 정취와 낭만이 가득한 축제가 강원도 곳곳에서 펼쳐진다.
제29회 은빛 억새 축제가 20일부터 11월 2일까지 정선군 남면 민둥산과 민둥산 운동장 일원에서 열린다. 해발 1119m 높이의 민둥산은 전국 5대 억새 군락지 중 한 곳이다. 억새꽃밭은 7부 능선에서 정상까지 무려 66만여㎡에 펼쳐진다.
민둥산 정상 부근에 있는 돌리네도 색다른 볼거리다. 젊은 층 사이에서 사진 명소로 인기를 끌면서 지난해 30만명이 넘는 관광객이 다녀갔다. 돌리네는 석회암 지대를 이루는 주성분인 탄산칼슘이 비 등에 녹아 형성된 웅덩이 모양의 땅을 말한다.
축제 기간 아리랑 경창, 라인댄스 공연, 색소폰 연주, 민둥산 가요제, 불꽃놀이 등이 이어진다. 24일부터 끝자리가 4·9일인 날엔 거리공연이 펼쳐진다. 28일부터 다음 달 27일까지 억새꽃 사진 콘테스트도 열린다.
인제군 북면 용대리에서는 28일부터 다음 달 20일까지 가을꽃축제가 개최된다. 19만㎡ 규모의 정원에서는 국화, 마편초, 댑싸리, 구절초 등 30여종의 야생화와 가을꽃 20만주를 만날 수 있다.
행사장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로 개방된다. 제42회 합강문화제가 열리는 10월12일을 제외한 매주 토요일은 밤 10시까지 야간에도 개장한다. 축제 기간 인제에서 3만원 이상 쓴 영수증을 내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준다.
횡성군은 10월 2일부터 6일까지 섬강 둔치 일원에서 ‘제20회 횡성한우축제’를 연다. 축제 슬로건은 ‘우아한 휴식’이다.
축제 기간에는 먹거리, 문화예술, 체험 등 3개 테마의 13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횡성한우 키즈 그라운드존’, ‘횡성한우 생태 목장’,‘횡성한우 프린지버스킹’, ‘횡성한우 카우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횡성한우 구이터’는 역대 최대인 2000석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횡성지역 3개 축산단체가 생산한 한우를 현장에서 구매해 맛볼 수 있다. 로컬푸드존에서는 안흥찐빵, 토마토, 잡곡, 절임배추 등 횡성지역 먹거리와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박서진, 장윤정, 손태진, 에녹, 이찬원, 공훈, 테이, 박혜원, 박지현, 황윤성 등 인기 가수들의 공연도 이어진다.
횡성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주제관과 야간 관광 콘텐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보강했다”며 “가족과 함께 축제장을 찾아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선=서승진 기자 sjseo@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아인 ‘동성 성폭행 피소’ 불송치… “증거 불충분”
- “5시간 갇혔다” 귀경 차량 논길 안내한 내비, 무슨일
- “돈은 세컨드에만” “정액 아껴 써라”…공기업 황당 강연
- 인천 아라뱃길에 목 없는 시신…“범죄 혐의점 없어”
- ‘곽튜브 논란’ 일파만파… 교육부 광고·김태호 예능에 불똥
- 최저치 尹 지지율, 동반하락 한동훈號… 與, 어찌 하오리까
- 편의점 곧 1위 되는 거니?… 백화점 턱밑까지 추격
- 중국서 또 일본인 피습… 등교중 초등생 흉기에 찔려
- “꽉 막힌 고속도로, 전기차 배터리 용량 감소 무섭다”
- 인스타, 청소년 계정 ‘비공개’ 결정… 한국은 내년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