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고려아연, MBK 측 공매매수 입장 발표에 강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려아연이 공개매수를 진행하고 있는 최대주주 MBK파트너스의 입장 발표를 앞두고 강세를 보이고 있다.
MBK파트너스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고려아연 공개매수에 대한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
MBK파트너스와 영풍은 지난 13일부터 고려아연 지분 6.98~14.61% 확보를 목표로 1주 당 66만원에 공개매수를 진행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려아연이 공개매수를 진행하고 있는 최대주주 MBK파트너스의 입장 발표를 앞두고 강세를 보이고 있다.
1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고려아연은 유가증권시장에서 이날 오전 9시20분 현재 전거래일 대비 1.50%(1만원) 오른 67만6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MBK파트너스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고려아연 공개매수에 대한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
MBK파트너스와 영풍은 지난 13일부터 고려아연 지분 6.98~14.61% 확보를 목표로 1주 당 66만원에 공개매수를 진행하고 있다. 공개매수는 내달 4일까지 진행된다.
공개매수 성공 시 고려아연 경영권은 영풍 지분 일부에 대한 콜옵션과 최고경영자(CEO)·최고재무책임자(CFO) 지명권 등을 가진 MBK파트너스가 주도하게 된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현진 "일왕에 앞서 우리말로 먼저 '일본 무조건 항복' 알린 방송 있었다"
- "갈비탕서 휴지 나와 돈 못 줘" 알고보니 본인이 입닦은 것
- [데일리 헬스] 박서진 "母, 투병 사실 알린 후 악플"…자궁경부암 전조증상과 생존율은?
- [단독] 중국인의 건보 공습…지난해 255만명 이용, 공단급여액 1조원 넘어
- [오늘 날씨] 추석 지났는데 더위 언제까지?…기온 1도 오르면 '이것' 13% 높아진다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협력 사무국' 출범한 한미일, 공조 강화…그럼에도 관건은 '트럼프 2기'
- 트럼프 1기 참모가 한국에 건넨 '힌트'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승점20' 흥국생명 이어 현대건설도 7연승 질주…24일 맞대결 기대 고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