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왕식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초대 관장 별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초대 관장을 지낸 김왕식(사진) 이화여대 명예교수가 지난 1일 별세했다.
유족 측은 18일 고인과 부인 이정희 여사가 지난 1일 미국 미주리주 현지에서 불의의 사고로 별세했다고 전했다.
1991년 귀국해 이화여대 사회교육과 교수로 재직하며 27년간 강단에 섰다.
2012~2015년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초대 관장을 맡았고 은퇴 후 모교인 미주리대에서 6년간 한국 정치학을 강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초대 관장을 지낸 김왕식(사진) 이화여대 명예교수가 지난 1일 별세했다. 향년 71세.
유족 측은 18일 고인과 부인 이정희 여사가 지난 1일 미국 미주리주 현지에서 불의의 사고로 별세했다고 전했다. 연세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한 고인은 1989년 미국 미주리대에서 정치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1991년 귀국해 이화여대 사회교육과 교수로 재직하며 27년간 강단에 섰다. 2012~2015년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초대 관장을 맡았고 은퇴 후 모교인 미주리대에서 6년간 한국 정치학을 강의했다. 미주리대는 홈페이지에 “고인은 한국 문화를 깊이 이해하는 정치학자로, 한국 문화를 세계적으로 알리는데 기여했다”며 추모글을 올렸다.
유족으로 김휘원 이화여대 생명의료법연구소 연구원, 김용환 청주대 문헌정보학과 교수 등이 있다. 빈소는 서울 신촌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되며, 발인은 21일이다.
이정헌 기자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저치 尹 지지율, 동반하락 한동훈號… 與, 어찌 하오리까
- 편의점 곧 1위 되는 거니?… 백화점 턱밑까지 추격
- 중국서 또 일본인 피습… 등교중 초등생 흉기에 찔려
- “꽉 막힌 고속도로, 전기차 배터리 용량 감소 무섭다”
- 인스타, 청소년 계정 ‘비공개’ 결정… 한국은 내년부터
- ‘삐삐’ 수백대 동시 폭발 레바논…수천 명 사상 [영상]
- ‘무면허 킥보드’ 논란 린가드 “규정 몰랐다…다신 안할 것”
- “배신감 든다”…‘학폭 피해’ 곽튜브, 이나은 옹호했다가 ‘역풍’
- “오빠, 라인 ID로 연락주세요” 이 스팸이 급증한 이유
- “오토바이 타요? 그럼 OK”… 외국인 라이더 불법 취업 실태